삼성전자는 전문가의 관점에서 일반인들에게 3D TV의 경험을 쉽게 설명하고 실감나는 3D 입체영상을 가정까지 확산시킬 수 있도록 '3D 전문가 교육(3D Pros)' 온라인 캠페인을 내년 1월까지 전개한다고 7일 밝혔다.
캠페인에 참여하는 5인의 3D 전문가는 ▲드림웍스 애니메이션의 최고기술책임자(CTO)인 에드 레오나르드(Ed Leonard) ▲영화 '아바타'의 촬영감독 마우로 피오레(Mauro Fiore) ▲영화 '데스티네이션 3D'의 감독 데이비드 엘리스(David Ellis) ▲ESPN의 부사장 크리스 스티포크(Cris Stiepock) ▲와일드 포켓(Wild Pockets)의 최고 경영자(CEO) 샤나 텔러만(Shanna Telleman)으로, 영화·스포츠·게임 분야에서 세계 최고를 자랑하는 3D 전문가 및 경영인으로 구성됐다.
삼성전자의 '3D 전문가 교육(3D Pros)' 온라인 캠페인은 페이스북(www.facebook.com/samsungtv), 트위터(http://twitter.com/samsung3dpros), 유튜브(http://www.youtube.com/user/SamsungTelevisions) 등 삼성전자의 다양한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시장조사기관인 NPD에 따르면 올 1~8월 누적기준 미국 3D TV 시장에서 삼성전자는 86.3%(수량기준) 시장점유율을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전자는 미국 TV 시장에서 '디지털TV 전체·LCD TV·평판TV·LED TV·IPTV에서도 1위를 이어 갔다.
김진우 기자 bongo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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