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삼성전자, 친환경 빌트인 가전 시장공략 강화

최종수정 2018.09.10 14:01 기사입력 2010.08.29 11:00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박성호 기자]삼성전자가 디자인을 강화하고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프리미엄 빌트인 가전 신제품을 출시하며 B2B 시장과 일반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삼성전자는 논현동에 위치한 삼성 솔루션 전시장을 전면 리모델링하고 24일부터 30일까지 국내 건설사와 가구사 등 주요 거래선들을 초청해 신제품 설명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는 가구라인과 완벽하게 들어맞는 TBI (True Built In) 냉장고를 비롯, 스탠드형 김치냉장고와 드럼세탁기, 조리기기 등에 이르는 제품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미니멀리즘'으로 확립하는 동시에 와인셀러, 식기 세척기 등 빌트인 풀 라인업을 구축했다.

'미니멀리즘' 디자인은 세계 유명 디자인 어워드인 IF·IDEA·Good Design에서 수상한 디자이너들이 빌트인 제품을 설치 했을 때 주변환경과 조화롭게 어울릴 수 있도록 모던함을 극대화 한 최신 디자인 트렌드로, 삼성전자는 주방공간에서 가구·가전·사용자가 자연스럽게 조화되는 공간미를 추구하는 제품들을 만들어 냈다.

또 삼성전자의 TBI 냉장고는 지펠의 독립냉각 수분케어 기술과 UV LED로 야채 잔류농약을 70% 이상 저감하는 'UV Fresh island'를 채용해 식품을 보다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게 했다. 기존대비 소비전력을 최대 28%까지 줄이고, 친환경 냉매(R-134a)를 적용해 동급 제품 대비 연간 CO2 배출량을 18kg 감소시켰다.

이 밖에도 삼성전자는 한 개의 오븐에서 2가지 요리를 동시에 할 수 있는 듀얼쿠킹 오븐, 복합열원을 사용해 조리시간과 에너지 사용량을 줄인 스마트 오븐, 가사 노동의 수고를 덜어 주는 식기 세척기 및 절전·절수에 탁월한 드럼세탁기와 건조기 등 신제품을 출시, 빌트인 가전 풀 라인업을 완성했다.
삼성전자는 빌트인 가전 구매를 원하는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빌트인 가구공간에 제품을 밀어서 간단히 설치 할 수 있는 '슬라이드 인' 타입 제품을 선보였다.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는 삼성 빌트인 홈페이지나 (http://samsungbuilt-in.com/), 논현동 삼성 솔루션 전시장에서 제품과 가격 정보를 안내 받을 수 있다.



박성호 기자 vicman1203@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지금 쓰는 번호 좋은 번호일까?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