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월드컵]대표팀, '하양 악마'로 우루과이 혼낸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종길 기자] 한국축구대표팀이 하양 유니폼을 입고 8강행을 노린다.

대표팀은 26일 밤 11시 포트엘리자베스 넬슨 만델라 베이 스타디움에서 우루과이와 8강 티켓을 놓고 16강전을 벌인다. 대표팀은 하얀색 상의, 하양 하의, 하얀색 스타킹을 착용하고 그라운드에 나선다.
대한축구협회 한 관계자는 25일 "국제축구연맹(FIFA)이 대표팀에 하양 조합의 유니폼을 입을 것을 지시했다"고 밝혔다. 하얀색 조합을 배정받은 건 16강전에서 원정팀인 까닭이다. FIFA는 A조 1위를 차지한 우루과이에 홈팀 자격을 부여한다. B조 2위를 차지한 대표팀은 원정경기를 치르는 셈이다.

상대팀 우루과이는 전통적인 유니폼 조합인 하늘색 상의와 검정색 하의, 검정색 스타킹을 입는다.

대한축구협회 관계자는 "FIFA에 대표팀의 붉은색 상의, 하얀색 하의, 붉은색 양말 조합을 요청했지만 거절당했다"고 말했다. FIFA는 흑백TV를 통해 대회를 접하는 10억 명 이상의 축구팬을 배려하기 위해 한 팀은 컬러 유니폼으로, 다른 한 팀은 하얀색으로 색상을 구분한다.
대표팀이 붉은색에 집착하는 건 하양보다 승률이 더 좋기 때문이다. 2001년 1월 노르웨이와의 친선전부터 이번 대회 직전 가진 스페인과의 평가전까지 대표팀은 총 164차례 A매치를 가졌다. 붉은색 상의, 하양 하의, 붉은색 양말을 착용했을 때 승률은 52.1%(24승13무9패)로 가장 높았다. 반면 흰색 상의를 입은 경우는 37.5%(12승11무9패)로 상대적으로 낮은 승률을 보였다.

이번 대회에서 대표팀은 지난 23일 나이지리아와의 조별리그 최종전(2-2 무)에서 한 차례 하양 조합의 유니폼을 착용한 바 있다.


이종길 기자 leemean@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