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日 사케 게섰거라" 국산 청주의 도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일본식 청주 사케야 게 섰거라.'

국내 주류업체들이 최근 무섭게 치고 올라오는 '사케' 타도에 나섰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수석무역은 조만간 청주 신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이미 제품 생산은 물론 아이돌 그룹 출신 연예인을 모델로 한 포스터 광고 촬영까지 완료한 상태.

수석무역은 젊은 감각의 청주라는 점을 내세워 이자카야 등 일본식 술집을 주로 공략해 사케에 심취한 20~30대 젊은 소비자들을 끌어들인다는 계획이다.

궁극적으로는 다양한 이벤트 및 마케팅 프로모션을 강화해 일본 정통 사케와 경쟁할 수 있는 대한민국 대표 청주로 자리매김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올해를 '우리 청주 활성화 원년'으로 정한 롯데주류는 기존 제품의 리뉴얼과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먼저 국내에서 대표적인 대중 청주로 사랑받아 온 '청하'의 경우, 다음 달 경 신규 광고 캠페인을 시작해 브랜드 인지도 강화에 나설 예정이다.

또 '설화' 등 고급 청주의 경우에는 올해 초 실시한 사내 품평회에서 발굴된 기술들을 활용해 품질 업그레이드에 나서는 것은 물론 신제품 출시도 검토 중에 있다.

아울러 청주 제품의 패키지도 올해 안에 더욱 고급스럽고 우리 청주의 정통성을 강조하는 느낌을 살려 새롭게 개선할 예정이다.

롯데주류는 이를 통해 70%의 점유율로 국내 청주시장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기업의 위상을 정립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사케는 최근 젊은이들 사이에 큰 인기를 끌며 수입액이 지난 2003년 59만 달러에서 2008년 612만 달러로 5년 새 10배 이상 늘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3개월 연속 100% 수익 초과 달성!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