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전자, 100만원대 하이브리드 PDP TV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황상욱 기자] 삼성전자가 PDP TV의 장점인 자연스러운 화질은 물론 LCD TV의 장점인 선명한 화질과 저소비전력, 그리고 USB 동영상 재생, AllShare 등 다양한 부가기능이 결합된 하이브리드 PDP TV 5시리즈(모델명:PN50C550G1F)와 4시리즈(모델명:PN42C430A1D, PN50C430A1D)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TV는 '클리어 패널'을 채용, PDP TV의 특징인 자연스러운 화질을 구현한 동시에 화면 전면의 유리막을 없애 이중상을 제거해 LCD TV와 같은 선명한 화질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그 동안 PDP TV 화면 전면의 유리막으로 인해 영상이 시청자의 눈에 보여지기 전에 전면의 유리막을 통과하게 되면서 굴절현상이 생겨 이중상이 나타났으나 하이브리드 PDP TV는 이러한 이중상 현상을 근본적으로 해결, LCD TV 수준의 선명도를 구현했다는 설명이다.

더불어 PDP의 특징인 자체발광 플라즈마 방식을 유지하면서 미세입자를 다루는 기술인 '나노 크리스털' 기술을 접목해 전력 효율을 획기적으로 개선, 표준소비전력 기준으로 42인치 하이브리드 PDP TV 표준소비전력이 40인치 120Hz LCD TV와 동등한 수준을 실현했다.

표준소비전력은 측정 대상이 되는 TV에 일반 TV 방송영상을 시뮬레이션한 표준영상을 실연해 단위 시간동안 실제로 사용한 전력을 계측하는 방식으로 측정되는 것으로 미국에서 소비전력 규제의 표준으로 사용하는 IEC62087 방식을 적용했다.
또 삼성전자 하이브리드 PDP TV에는 '에코센서' 기술이 채용되어 있어 실내 조명을 측정해 자동으로 TV 화면의 밝기를 조절, 절전과 동시에 시청자의 눈을 편안하게 해준다. USB 동영상 재생, AllShare 등 다양한 편의 기능으로 하이브리드 PDP TV로 시청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USB 동영상 재생 기능을 채용해 USB에 있는 풀HD 동영상 파일을 재생해 대화면으로 즐길 수 있으며 지원 가능한 포맷은 MKV 동영상, DTS 사운드 등 최신 규격을 포함한다. 'AllShare' 기능(5시리즈에 적용)으로 무선 DLNA(Digital Living Network Alliance) 인증을 받은 PC·휴대폰·카메라 등에 저장된 영화·드라마·음악 등 다양한 콘텐츠를 무선으로 불러와 하이브리드 PDP TV 대형화면으로 만끽할 수 있다.

하이브리드 PDP TV의 가격은 스탠드형 기준으로 127cm(50인치) 5시리즈(모델명:PN50C550G1F)는 190만원, 4시리즈는 107cm(42인치)(모델명:PN42C430A1D) 120만원, 127cm(50인치)(모델명:PN50C430A1D)는 160만원이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3개월 연속 100% 수익 초과 달성!

황상욱 기자 ooc@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