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창권 애널리스트는 "NHN이 최근 시장 대비 초과 상승률을 기록하고 있다"면서도 여전히 저평가 국면 등을 언급하며 추가상승에 무게를 뒀다.
이어 온라인광고 경기가 내수 경기 회복이 본격화되는 2010년에 가파른 성장세가 예상되는 등 추가적인 실적 개선 가능성이 높다는 점을 들었다. 4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각각 9.7%, 13.1% 증가, 시장 컨센서스를 상회할 것으로 추정했다.
디스플레이광고 시장은 2009년에 전년과 비교해 6.2% 축소됐지만 2010년은 10.0% 성장세로 반전될 것으로 예상했다. 검색광고 시장은 2009년에는 5% 성장에 그칠 것으로 전망되지만 2010년에는 전년보다 15.0% 늘어날 것으로 내다봤다.
세번째 이유로는 2010년부터 새로운 성장 동력을 가져다 줄 모바일 인터넷시장 형성이 본격화될 것이란 전망을 들었다. 네이버는 일반 휴대폰에서 PC에서와 같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369를 선보였으며, 모바일 환경에 맞는 웹사이트도 열었다. 모바일 인터넷의 핵심서비스로 부각된 마이크로 SNS(Social Networking Service)에서 NHN 미투데이는 이미 월 200만명의 순방문자를 기록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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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필수 기자 philsu@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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