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영등포구 창의행정 최우수상 '수화사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0월 28일 구청 지하상황실에서 우수행정 경진대회 열어 작품 선정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영등포구(구청장 김형수)가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우수행정 사례를 공유하고 발전시키기 위한 창의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열었다.

지난 10월 28일 구청 지하상황실에 열린 이번 행사는 구민과 공무원 총 50명이 평가단을 구성, 총 12건의 우수사례를 심사했다.
이번 대회는 직원들이 그동안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했던 내용과 주민에게 편의를 제공한 행정사례를 발표, 전 직원이 함께 공유하고 발전시키는 자리가 됐다.

총 12건의 우수사례중 창의행정 우수사례는 7개과가 참여했다.

전산정보과가 ‘시설물 통합관리시스템 구축’, 교육지원과가 ‘생활과학교실 운영', 주민생활지원과가 ‘서민주거·금융 통합서비스 지원체계 구축’, 공원녹지과가 ‘교통사고 위험 상존지역이 생태통학 길로 변화’를 발표했다.

또 맑은환경과가 ‘수생식물을 이용한 비오톱(Biotope) 조성’, 의약과가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CRT) 체험 교육’, 대림2동이 ‘무단투기지역에 꽃 담장 설치’ 등 PPT 발표와 상황에 따른 사례극을 통해 재미와 더불어 알찬 행정정보 공유의 장이 열렸다.
학습동아리 우수사례 5개는 크리스토퍼 CoP의 '소통하는 리더십을 통한 구민의 행복 증진, 수화사랑의 '너의 손이 속삭이고 있어' G-Leaders의 '여의도 국제 금융 허브도시 육성 연구' ,부동산지식마법사의 '부동산 관련 가격증명서 통합방안 연구' 의료자원연구회의 ' 가정 내 폐의약품 수거사업에 관한 연구' 등을 발표했다.

구는 발표된 사례의 창의성 실현성 효과성 등 평가기준으로 심사, ▲최우수상은 전산정보과와 수화사랑 ▲우수상은 교육지원과,대림2동, 크리스토퍼 CoP, 부동산지식마법사 ▲장려상은 공원녹지과, 주민생활지원과, 맑은환경과, 의료자원연구회, G-leaders ▲노력상은 의약과를 선정했다.

이 중 최우수부서는 서울시 주관 자치구 우수사례 발표대회에 대표로 참가하게 된다.

구는 우수사례경진대회가 직원들에게 창의와 변화에 대한 관심을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는 촉매제가 되고 이를 통해 발굴되는 다양한 우수사례를 추진해 나감으로써 조직의 경쟁력이 강화되는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우수 행정사례에 대해 다른 부서와 다른 지자체로 확산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과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