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여름 피부·건강 지킴이 '알로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여름 더위가 계속되면서 몸도 피부도 조금씩 지쳐가고 있다. 이런 날씨에는 약용식물인 알로에 한 뿌리만 있으면 다양한 방법으로 건강을 지킬 수 있어 아주 유용하다.

입맛 잃기 쉬운 계절, 상큼하고 시원한 알로에를 이용한 건강 간식을 만들어 먹는 것은 어떨까. 알로에는 수분과 섬유질이 풍부해 여름철 가족의 건강은 물론 아침을 거르는 직장인, 다이어트를 하는 여성들에게도 안성맞춤이다.
시중에 나와 있는 다양한 알로에 건강보조식품으로도 건강을 챙길 수 있다. 최근에는 신종플루를 비롯해 각종 바이러스가 기승을 부리고 있어 외부의 유해환경으로부터 몸을 스스로 보호해 주는 면역력을 키우는 것이 필요한 때.

알로에는 몸 속 면역력을 높여줄 뿐 아니라 불규칙한 생활과 식습관으로 나빠진 위와 장을 보호하고, 변비해소에도 도움을 준다.

다만, 먹는 알로에 제품을 선택할 때는 주의할 점이 있다. 알로에 성분의 핵심인 고분자 다당체 함유량이 얼마나 되는지 잊지 말고 살펴봐야 한다. 일조량이 풍부한 아열대 지역에서 자란 알로에가 품질이 좋다는 게 전문가들의 조언이다.
알로에 특유의 찬 성질을 이용해 더위에 지친 피부를 관리할 수도 있다. 특히, 여름철 피서지에서 자극 받은 피부나 태닝된 피부를 진정시키는데는 알로에 성분이 으뜸으로 꼽힌다.

알로에 한 토막을 잘라내 껍질을 벗기고 젤리 부분만 으깨 얼굴에 바른 후 거즈를 덧대고 30분쯤 두었다 씻어내면 피부 진정과 보습 효과를 볼 수 있다. 유난히 피부가 민감하다면 알로에 즙을 내 사용하면 된다. 세균과 곰팡이에 대한 살균력이 있고 독소를 중화하는 효능이 있어 트러블이 생긴 부위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알로에로 만드는 영양 간식>

알로에 스무디 - 무더운 여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알로에 스무디는 탱글탱글한 알로에 젤리질과 아삭아삭한 얼음이 식감을 살리면서 갈증을 해소해 준다.

재료 : 알로에 200g, 키위 2개, 플레인 요플레 1컵, 우유 반컵, 꿀 3큰술, 조각얼음 반 컵
① 알로에는 깨끗이 씻어 양옆의 가시를 칼로 잘라내고 적당한 크기로 썬다.
② 키위도 껍질을 벗기고 작게 썬다.
③ 블랜더에 ①과 ②, 플레인 요플레, 우유, 꿀을 넣고 곱게 간다.
④ 곱게 갈린 ③에 조각얼음을 넣고 한번 더 갈아준다.

알로에 젤리 - 알로에 특유의 쫀득거림을 느낄 수 있는 조리법으로, 젤리 형태로 만들어 떠먹으면 알로에의 미끈거림이 싫은 사람도 거부감을 느끼지 않는다. 젤리의 씹는 맛 덕분에 여름철 아이들도 좋아하는 간식이 된다.

재료 : 알로에 400g, 설탕시럽 1/3컵, 얼음물 4컵, 젤라틴 1장, 멜론 1/4개
① 알로에는 껍질을 벗긴 뒤 적당히 썰어 준비한다.
② 믹서에 알로에와 설탕시럽, 얼음물을 넣고 갈아 먹기 좋은 농도를 맞춘다.
③ 멜론은 껍질을 벗기고 씨를 제거해 동그랗게 파낸 뒤 ②에 넣고 저어준다.
④ 젤라틴을 물에 불린 다음 중탕으로 녹여 ③에 넣고 잘 저어준다. 투명 유리컵에 담아 냉장고에 넣어 굳을 때까지 보관한다.


<알로에 성분을 이용한 제품들>

유니베라 '알로엑스 골드큐' - 알로에 다당체의 함량을 극대화시킨 4세대 액티브알로에가 함유된 제품으로, 알로에 특유의 유효성분 함량을 강화한 제품이다. 면역력 증진, 위와 장 건강, 피부 미용에 도움을 주는 무색소, 무설탕, 무착향료의 고기능성 건강기능식품으로 1회 40g씩 하루 3번 식전에 복용한다. 1000g, 3만5000원.


유니베라 '베라스파 풋크림' - 두껍게 쌓인 각질관리와 거칠어진 발의 영양을 동시에 해결해주는 발 관리 전용 크림. 보습과 피부재생 효과에 좋은 알로에 성분과 함께 열대과일 추출물이 처방돼 있다. 항균효과가 뛰어나 무좀과 발 냄새를 억제해 주며 열대식물 씨 추출 오일이 각질 완화 뿐 아니라 발의 피로까지 빠르게 풀어준다. 80ml, 8000원.


김정문알로에 '베라겔리치골드 알로에겔' - 국내산 신선한 알로에 생잎을 그대로 갈아 만든 알로에겔 제품으로 장 운동,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되며, 알로에 고분자 다당체가 강화돼 있어 면역력 증강에 도움이 된다. 1000ml*3, 9만8000원.


김정문알로에 '베루시에 알로에 부스터' - 스프레이 타입의 미스트로 정제수 대신에 농축 알로에 수(水)를 100% 사용한다. 세안 후 가장 먼저 뿌려 수분을 충전해 주고, 다음 단계 미용 성분의 흡수를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피부의 건조함을 느낄 때 수시로 사용해도 좋다. 50ml, 2만원대.


스킨푸드 프레시 알로에 팩 -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이 다량 함유된 알로에베라 겔이 피부를 더욱 촉촉하고 생기 있게 만들어 준다. 100g, 8600원.

조인경 기자 ikjo@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