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휴대폰 SW 개발자 사이트인 '삼성 모바일 이노베이터'와 애플리케이션 직거래장터인 '삼성 애플리케이션 스토어' 베타 서비스 중인 삼성전자는 이번 판매자 사이트 오픈으로 개발자, 판매자, 소비자를 연결하는 독자적인 휴대폰 애플리케이션 에코 시스템을 구축하게 된 것으로 보고 있다.
이와 함께 삼성전자는 애플리케이션 관리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한다. 삼성 애플리케이션 스토어에서 팔리고 있는 애플리케이션의 판매실적, 매출 현황 등을 판매자에게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해주며 판매 수익도 온라인을 통해 정산이 가능하도록 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이외에도 판매자가 등록한 애플리케이션을 구매한 소비자의 성향을 분석할 수 있는 자료와 판매자와 개발자가 1:1로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질문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창구도 제공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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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정선 기자 mint@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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