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고급 호텔에서도 사랑받는 코웨이 정수기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업종별 맞춤 전략으로 B2B 시장 주도

코웨이가 국내 고급 호텔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최근 호텔에 정수기 공급 계약을 잇따라 성공시킨 가운데 다수 호텔에서 파트너십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코웨이는 지난 2월 르메르디앙&목시 서울 명동에 나노직수 미니 정수기 405대를 설치한 데 이어 3월에는 코트야드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전 객실에도 287대의 정수기를 설치했다고 25일 밝혔다. 코웨이는 메리어트 계열의 호텔들과 국내 대형 리조트 회사와도 계약을 체결하고 정수기, 공기청정기 등을 추가로 공급할 예정이다.

코웨이는 자원재활용법으로 일회용품 무상 제공이 금지되고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확대를 고민하는 호텔에 먼저 솔루션을 제안했다. 고객이 투숙하지 않을 경우 전기가 차단되는 호텔의 환경을 고려해 무전원 방식을 채택했고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는 공간 활용성이 높은 맞춤형 제품을 내세웠다. 또 최고 수준의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코웨이가 르메르디앙&목시 서울 명동 호텔에 설치한 나노직수 미니 정수기

코웨이가 르메르디앙&목시 서울 명동 호텔에 설치한 나노직수 미니 정수기

AD
원본보기 아이콘

코웨이는 맞춤 솔루션의 검증을 위해 한 달 동안 호텔 투숙객의 사전 평가와 호텔 고객사 대상 쇼케이스까지 진행했다. 생수병을 대신해 정수기를 이용, 실용적이고 친환경적이라는 평가가 주를 이뤘다. 호텔에서도 플라스틱 쓰레기 배출량을 줄여 ESG 경영을 실천하고 더욱 편안한 객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코웨이는 호텔 외에도 업종별 맞춤 컨설팅을 통해 다양한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화된 제품과 케어 솔루션을 제안하며 B2B(기업 간 거래) 시장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전국적으로 지점을 보유한 은행, 유통사 등 50여 개 기업과 파트너십을 구축하며 B2B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다. 서울·울산·제주교육청 공기청정기 조달 사업도 수주했다.

코웨이 관계자는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안마의자 등은 기업 구성원 복지를 위한 필수품으로 B2B 시장에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기업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를 기반으로 B2B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외국인환대행사, 행운을 잡아라 영풍 장녀, 13억에 영풍문고 개인 최대주주 됐다 "1500명? 2000명?"…의대 증원 수험생 유불리에도 영향

    #국내이슈

  • "화웨이, 하버드 등 美대학 연구자금 비밀리 지원" 이재용, 바티칸서 교황 만났다…'삼성 전광판' 답례 차원인 듯 피벗 지연예고에도 "금리 인상 없을 것"…예상보다 '비둘기' 파월(종합)

    #해외이슈

  • [포토] '공중 곡예' [포토] 우아한 '날갯짓' [포토] 연휴 앞두고 '해외로!'

    #포토PICK

  •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美 달린다…5대 추가 수주 현대차, 美 하이브리드 月 판매 1만대 돌파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CAR라이프

  •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