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쌍용건설, 송파 더 플래티넘 리모델링 기술·노하우 공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쌍용건설이 리모델링을 추진 중인 조합 관계자들에게 리모델링 기술과 노하우를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쌍용건설은 지난 21일 송파구 오금동 송파 더 플래티넘 아파트 리모델링 현장에 서울 수도권 지역 33개 리모델링 조합장 등 총 36명의 관계자가 방문했다고 22일 밝혔다.

쌍용건설이 리모델링하는 송파 더 플래티넘 전경.[사진 제공=쌍용건설]

쌍용건설이 리모델링하는 송파 더 플래티넘 전경.[사진 제공=쌍용건설]

AD
원본보기 아이콘

송파 더 플래티넘은 지난 1992년 준공된 오금 아남아파트를 수평증축 리모델링하는 아파트다. 현재 지하 1층~지상 15층 2개 동 299가구를 지하 3층~지상 16층 2개 동 328가구의 아파트로 탈바꿈하는 공사가 한창이다.

견학은 쌍용건설 관계자의 안내에 따라 현장답사 및 질의응답으로 진행됐다. 그간 궁금했던 리모델링 시공 과정과 노하우 등이 소개됐다.


특히 견학에 참여한 조합장들은 기존 건물을 유지한 채 증축공사를 하는 방법과 엘리베이터를 지하층으로 연결하는 공법에 관심을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장승렬 신답극동 리모델링 조합장은 “국내 최다 리모델링 준공 실적을 보유한 쌍용건설의 노하우가 집약된 현장을 보고 감탄했다”며 “재건축이 어려운 단지라면 리모델링은 삶의 질 개선을 위한 최적의 선택”이라고 말했다.

견학에 참여한 조합장 및 추진위원장들은 정비사업에 있어서 재건축 사업뿐 아니라 리모델링 사업도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서울시 등 각 지자체의 관심과 제도적 지원이 절실하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


서울시 리모델링주택조합 협의회에 따르면 전국에 리모델링 추진 중인 단지는 약 131개 단지로 이 가운데 조합 설립을 완료한 아파트 단지는 94개다. 현재 서울 지역에는 약 52개 단지가 리모델링 사업을 추진 중이다. 최근 2년 새 3배가량 증가한 수준이다.





차완용 기자 yongcha@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