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애플이 오는 5월 초 아이패드 신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블룸버그통신이 2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통신은 이날 소식통을 인용해 애플이 전보다 개선된 버전의 '아이패드 프로'와 '아이패드 에어'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프로 모델에는 더욱 선명한 OLED 디스플레이와 M3 칩이 탑재될 계획이며, 새로운 디자인의 '매직 키보드' 및 '애플 펜슬'과 호환될 예정이다.

에어 모델에도 새로운 프로세서를 장착할 계획이다. 또 처음으로 12.9인치 화면 옵션을 추가해 소비자들이 프로보다 더 저렴한 가격으로 큰 화면의 아이패드를 구매할 수 있도록 할 것으로 전해졌다.


[이미지출처=로이터연합뉴스]

[이미지출처=로이터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그동안 애플은 약 18개월간 새로운 태블릿 라인을 내놓지 않으면서 아이패드 시리즈 역사상 가장 긴 신제품 공백기를 가졌다. 이번 신형 모델 출시와 함께 최근 아이패드의 실적 부진도 해소될 것으로 통신은 진단했다. 앞서 팬데믹(세계적 대유행) 기간 수요가 급증하며 2021년 319억달러(약 43조원)를 기록한 아이패드 실적은 이후 2년 연속 감소했다. 일반적으로 선물용 수요가 높은 지난 연말연시 연휴 기간에도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25% 감소했다.


당초 애플은 이달 말이나 내달 초에 신제품을 출시할 계획이었으나 소프트웨어를 완성하는 데 시간이 더 걸리고 있다고 통신은 전했다. 오는 6월10일 예정된 애플의 세계 개발자 콘퍼런스 시작 한 달 전에 신제품이 출시될 것으로 통신은 예측했다. 애플 측은 아이패드 신제품 출시에 관한 논평 요청에 응하지 않았다.

한편 이날 뉴욕증시에서 애플의 주가는 전장 대비 1.06% 하락한 171.48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김진영 기자 camp@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