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BYD, 세계 최초 친환경차 누적 생산 700만대 돌파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중국 완성차 업체 BYD의 친환경차 누적 생산량이 세계 최초로 700만대를 넘어섰다.


지난 25일 BYD는 중국 지난 공장에서 700만번째 친환경차인 '덴자(DENZA)'를 공개했다. BYD 관계자는 "친환경차 700만대 생산 돌파는 BYD의 비약적인 성장을 보여주는 하나의 지표"라고 설명했다.

BYD는 2021년 5월 100만 번째 친환경차 생산을 달성했다. 그로부터 18개월 후 300만 번째 생산을 기록하고 불과 9개월 만에 다시 500만대 생산을 돌파했다. 이후 700만대 생산 돌파까지 불과 7개월이 걸렸다.


BYD 자동화 생산 라인[사진=BYD]

BYD 자동화 생산 라인[사진=BYD]

AD
원본보기 아이콘

BYD의 연간 친환경차 누적 판매량은 302만대로 글로벌 친환경차 시장의 선두를 달리고 있다. BYD는 광범위한 브랜드 포트폴리오와 다양한 모델이 각각의 카테고리에서 판매를 견인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특히 지난해 친환경 승용차 해외판매를 24만대 이상으로 늘리며 중국 최대 친환경차 수출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이같은 해외 판매량은 전년 대비 337% 성장한 수치다.

BYD는 태국, 브라질, 우즈베키스탄, 헝가리 등 제조 시설에 대한 전략적 투자를 포함해 전 세계 64개 국가·지역의 친환경 승용차 시장에 진출했다. 아울러 BYD는 한국 승용차 시장 진출도 저울질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올해는 'UEFA 유럽 축구 선수권 대회 2024'의 공식 파트너를 맡으면서 유럽 시장을 비롯한 국제 무대에서 친환경차를 선보일 예정이다.


BYD 관계자는 "세계 시장에서 자사의 제품, 기술, 브랜드에 대한 현지화 전략을 확대하는 한편, 글로벌 자동차 산업의 친환경화에 일조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우수연 기자 yesi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