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첨단재생의료산업협회, 이득주 신임 회장 선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첨단재생의료산업협회(CARM)는 1일 열린 2024년 정기이사회에서 이득주 녹십자홀딩스 (GC) 상임고문을 회장으로 정식 선임했다고 밝혔다.


첨단재생의료산업협회, 이득주 신임 회장 선임
AD
원본보기 아이콘

CARM은 국내 재생의료 산업을 활성화하고 글로벌 재생의료 시장을 선도하기 위한 기업 중심의 단체다. 2016년 출범 후 2022년 보건복지부로부터 비영리 사단법인 설립을 인가받았다.

이 신임 회장은 연세대 의대 졸업 후 미국 미네소타대에서 보건학 석사, 고려대에서 의학박사(미생물학) 학위를 취득했다. 이후 아주대 의료원 대외협력실장 등을 거쳐 녹십자셀 대표이사, 지씨셀 (GC셀) 부회장을 역임하고 현재는 GC 상임고문으로 재직 중이다.


이 신임 회장은 2020년부터 CARM에서 정책위원회 위원장을 맡아왔다. CARM 정책위원회는 첨단재생바이오법 시행령과 첨단재생의료 안전 및 지원에 관한 규칙 제정 당시 의견을 개진해오고 있다.


이 신임 회장은 “첨단재생바이오법에 대한 일부 개정안이 1일 국회를 통과해 세포 치료, 유전자 치료 등 첨단재생의료 시장에서 많은 변화가 예상된다”며 “국가 의료 발전과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해 정책 당국과 규제 개선 및 정책 지원 효율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CARM은 이득주 신임 회장 외에 새로운 임원진 구성도 발표했다. 김덕상 싸토리우스코리아 대표가 부회장으로 취임했고, 제임스 박 GC셀 대표와 윤채옥 진메디신 대표, 나종천 강스템바이오텍 대표가 신규 이사로 합류했다. 협회 산하 정책위원회, 대외협력위원회, 기업교류위원회 등 3개의 분과위원회는 각각 윤채옥 대표가 정책위원장, 김영 사이넥스 대표가 대외협력위원장, 이의일 엑셀세라퓨틱스 대표가 기업교류위원장을 맡기로 했다.





이춘희 기자 spri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