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심장이식 부부 탄생…"서로의, 누군가의 희망이 될게요"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온라인서 심장이식 정보 주고받으며 인연 시작

심장이식 수술을 받은 공통점을 계기로 만난 두 사람이 부부의 연을 맺는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화제다.


5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13살 때 확장성 심근병증으로 심장이식 수술을 받은 함은지(28)씨와 2년 전 심비대증으로 심장이식 수술을 받은 최재원(34)씨가 오는 11일 결혼식을 올린다고 서울아산병원이 전했다.

예비부부 함은지씨(왼쪽)와 최재원씨 [사진출처=연합뉴스]

예비부부 함은지씨(왼쪽)와 최재원씨 [사진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함씨는 3살 무렵 혈액암의 일종인 비호지킨 림프종을 앓다가 초등학생이 돼서 완치 판정을 받았으나 13살 때 또다시 확장성 심근병증을 진단받았다.


확장성 심근병증은 심장 근육 이상으로 수축하는 힘이 떨어져 심부전과 부정맥 등 여러 문제를 유발하는 병으로 소아에게는 10만명당 1명 정도 발생하는 희소 난치성 질환이다.


함씨는 심장박동을 강화하는 약물인 강심제 없이는 일상생활이 불가해 심장이식을 받아야 했고 기적적으로 보름 만에 소아 뇌사자가 기증한 심장을 구할 수 있었다.

그러나 이미 함씨의 오랜 항암 투병으로 가정 형편이 어려워져 수술비 마련이 쉽지 않자 당시 서울아산병원 선천성심장병센터 간호사였던 임유미 단국대 간호학과 교수가 도움의 손길을 내밀었다.


임씨는 함씨에게 "내가 이모가 되어 주겠다"라며 수술비 지원을 받으러 다닌 끝에 아산사회복지재단과 한국심장재단, 함씨가 다니던 초등학교와 옆 학교의 도움으로 수술비를 마련했다.


윤태진 서울아산병원 소아심장외과 교수의 집도로 무사히 수술을 마친 함씨는 이후 심장질환을 앓는 환자들에게 자신의 지식과 경험을 나누며 도움을 주는 일에도 힘썼다.


그는 환자들이 자주 사용하는 온라인 카페에서 환자들의 질문에 답하며 궁금증을 해결해줬다.


함씨와 예비 신랑의 인연도 이 카페에서 시작됐다.


심비대증으로 체외산소공급기와 좌심실보조장치에 의지하며 심장이식을 기다리던 최씨는 경험자로서 많은 조언을 해주는 함씨에게 감사한 마음을 느꼈다.


이에 최씨는 함씨에게 밥 한 끼를 사겠다고 제안했고 이 만남을 계기로 두 사람은 연인으로 발전했다.


곧 부부가 되는 두 사람은 상대의 건강을 살피고 병원도 같이 다니며 서로에게 가장 든든한 지원군이 돼주고 있다.


함씨는 연합뉴스에 "특히 여성 환자들이 결혼에 관해 이야기하기를 어려워하는 경우가 있다"라며 "올해 심장이식 17년 차가 된 제가 다른 사람들처럼 결혼하고 가정을 꾸려 건강하게 살아가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라고 말했다.


함씨는 2021년에 장기기증 서약에도 동참했다.


그는 "숨 쉬는 것조차 어려웠던 제가 공여자의 숭고한 생명 나눔으로 기적적으로 두 번째 삶을 살고 있다"라며 "저 또한 기증을 통해 누군가의 간절함을 꿈과 희망으로 바꿔주고 싶다"라고 밝혔다.





한지수 인턴기자 hjs1745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삼성전자 美 보조금 60억달러 이상…테일러 외 추가 투자 확대"(종합)

    #국내이슈

  •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여성징병제 반발 없는 북유럽…징집대상 중 소수만 선발[뉴스in전쟁사]

    #해외이슈

  •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스페이스X, 달·화성 탐사 우주선 세 번째 시험비행 또 실패

    #포토PICK

  •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현대모비스 "전비·디자인·편의성 개선"… 새 전면 통합모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