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재명 "조폭 날조 김용판 의원 사퇴하고, 국민의힘 사죄하라"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국민의힘 김용판 의원이 18일 경기도 국정감사에서 이재명 지사가 조폭으로 부터 20억원을 받았다며 제시한 현금다발 뭉치. 하지만 이 사진은 위에 써있는 글처럼 조폭이었던 박 모씨가 많은 시행착오 끝에 렌터카 사업 등을 통해 큰 돈을 벌었다며 자랑스럽게 공개한 사진

국민의힘 김용판 의원이 18일 경기도 국정감사에서 이재명 지사가 조폭으로 부터 20억원을 받았다며 제시한 현금다발 뭉치. 하지만 이 사진은 위에 써있는 글처럼 조폭이었던 박 모씨가 많은 시행착오 끝에 렌터카 사업 등을 통해 큰 돈을 벌었다며 자랑스럽게 공개한 사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이영규 기자]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인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18일 국회의 경기도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조폭 말을 확인하지 않은 채 '아니면 말고'식으로 이 지사가 조폭으로부터 20억원을 받았다고 폭로한 국민의힘 김용판 의원과 국민의힘을 향해 '면책특권 뒤에 숨은 악의적 민주주의 파괴행위'라며 즉각 사퇴하고, 국민 앞에 사죄하라고 촉구했다.


이 지사는 19일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어제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국정감사에서 난데없는 돈 다발이 등장했다"며 "제가 조폭으로부터 뇌물을 받은 증거라며 김용판 국민의힘 의원이 제시한 사진"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그런데 몇 시간도 지나지 않아 그 돈다발 사진이 허위라는 것이 드러났다"며 "참으로 개탄스럽다"고 헛웃음을 지었다.


이 지사는 특히 "헌법이 규정한 국정감사에서 한 나라의 헌법기관인 국회의원과 제1야당 국민의힘이 완벽한 허위 날조를 동원해 저를 음해한 것"이라며 "이는 기득권과 권력을 위해서라면 헌법 유린도 마다하지 않는 것이자 그들을 뽑아준 국민들에 대한 배신행위에 다름 아니다"고 지적했다.


또 "국회의원 면책특권을 악용해 '아니면 말고' 식 허위 날조 주장을 펴고 한 사람의 인격을 말살하고 가짜 정보로 국민들을 현혹하는 것은 의정활동이 아니라 범죄행위"라며 "국회의원 면책특권은 독재정권 시절 국회의원들을 보호하기 위한 장치였지만 이제는 시대가 바뀌었다. 독재정권은 사라진지 오래고 면책특권은 오히려 독이 되고 있다. 이번 기회에 국회의원 면책특권을 제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나아가 "의도적이고 악의적인 게 명백한 가짜뉴스는 민주주의를 파괴하는 독버섯으로 용납해선 안 된다"며 "국민의힘은 국정감사를 허위 날조의 장으로 만든 데 대해 무한책임을 져야 하고 즉각 국민께 사죄하라"고 촉구했다.


아울러 "무책임한 폭로로 국감장을 허위, 가짜뉴스 생산장으로 만든 김용판 의원은 저에게 가한 음해에 대해 사과하고, 스스로 국회의원직에서 물러나라"고 압박했다.


앞서 국민의힘 김용판 의원은 전날 경기도에 대한 국감에서 "수원구치소에 수감된 '국제마피아파' 행동 대원이자 코마트레이드 직원이었던 박철민 씨 요청으로 변호인과 접견했다"며 "박씨가 진술서, 사실 확인서, 공익 제보서 등 총 17쪽 분량을 제보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박씨는 과거 국제마피아파 일원이었지만, 조직을 탈퇴해 경찰 수사에 협조한 사람"이라는 설명도 덧붙였다.


김 의원이 공개한 자료에서 박씨는 "이 지사가 변호사 시절이던 2007년 이전부터 국제마피아파와 유착관계가 있었고, 조직원으로부터 사건을 소개받아 커미션을 주는 관계"라고 주장했고 박 씨가 이 지사에게 2015년 줬다는 20억원의 돈 다발 사진도 공개했다.


하지만 이날 더불어민주당 한병도 의원은 김용판 의원의 폭로와 관련해 "반전이 일어났다"며 "김용판 의원이 폭로의 주요 근거로 삼았던 해당 사진은 2018년 11월21일, (박씨가) '사채업 하고 렌터카 해서 돈 벌었다'고 페이스북에 띄운 사진"이라며 "그 때는 이재명 후보가 성남시장이 아니었다"고 반박했다.


실제로 박 씨는 당시 돈 다발 사진을 올린 뒤 "광고회사 창업, 렌터카 동업, 라운지바 창업 등 많은 시행착오가 있었고 이제는 이래저래 업체에서 월 2000만원의 고정수익을 창출할 수 있게 되었다"며 "자리 잡을 수 있게 도와주신 멘토분들 감사합니다"라는 글을 올렸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