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대단지 브랜드 주거형 오피스텔 'THE SHARP 일산엘로이' 관심 급증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 'THE SHARP 일산엘로이' 총 1,976실의 초고층 브랜드 대단지로 조성
- 8월 6일 청약접수 실시… 중도금 전액 무이자 등 금융혜택 제공

대단지 브랜드 주거형 오피스텔 'THE SHARP 일산엘로이' 관심 급증
AD
원본보기 아이콘

부동산 시장에서 '주거형 오피스텔'의 가치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아파트 대비 낮은 진입장벽과 함께 요즘 시장에 나오는 주거형 오피스텔은 진화된 상품설계로 사실상 아파트와 동일한 주거여건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하나의 주거상품으로 인식이 바뀐 것이 이들의 인기를 높이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실제 요즘 공급되는 주거형 오피스텔은 투룸 이상의 평면구조와 팬트리, 알파룸 등 넉넉한 수납공간을 갖춰 조성된다. 또 다양한 스마트 시스템이 도입돼 사실상 아파트와 동일한 주거여건이 제공된다. 여기에 아파트와 비교하면 상대적으로 대출, 세금, 청약 규제가 적어 소비자의 부담도 덜한 편이다.

그런 가운데 일산에서는 새 주거형 오피스텔의 공급소식이 들려 소비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어 주목된다. 와이에스디엔씨와 포스코건설이 29일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돌입한 'THE SHARP 일산엘로이'가 그 주인공이다.


THE SHARP 일산엘로이는 경기도 고양시 일대 3개 블록에 지상 최고 42층, 전용면적 84~ 247㎡, 총 1,976실 규모의 초고층 브랜드 대단지로 조성된다.


THE SHARP 일산엘로이는 일산에서도 우수한 교통, 교육, 생활 인프라를 갖춘 핵심 입지를 갖춘 것이 특징으로, 특히 편리한 교통환경을 자랑한다. 먼저 경의중앙선 백마역 역세권 단지로, 향후 이곳에 개통될 서해선(대곡-소사선_2023년 예정_공사중) 프리미엄이 기대된다.

또 백마역을 이용하면 3호선 대곡역까지 2정거장이면 이동할 수 있어 대곡역에 조성될 GTX-A노선(2026년 예정_공사중)을 이용하여 강남 삼성역까지 약 30분정도에 이동이 가능하다.


때문에 이들 노선이 개통되면, 단지는 서울 및 수도권, 그중에서도 ‘강남’으로의 접근성이 크게 향상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신강남권’으로써 입지적 위상을 한층 더 높일 것으로 예상돼 많은 관심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단지는 교육환경과 생활 인프라도 우수하다. 특히 반경 1km 내에는 다솜초, 풍산초, 풍산중, 풍동초, 풍동중, 풍동고, 세원고 등 다수의 초·중·고교가 자리하고 있으며, 주변에는 식골공원, 경의선숲길, 풍동천, 정발산, 일산호수공원 등이 자리해 도심 속 힐링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또 애니골 카페거리, 고양국제문화센터, 동국대병원, 킨텍스 등의 문화·의료시설과 이마트, 롯데백화점, 웨스턴돔 등 쇼핑시설도 인접해 더욱 쾌적한 주거생활을 누릴 것으로 예상된다.


그런 가운데 THE SHARP 일산엘로이는 전국 각지에서 높은 선호도를 이어가고 있는 포스코건설 ‘더샵’브랜드의 혁신설계가 곳곳에 적용돼 주거쾌적성을 높일 예정이다..


세대 내부는 4베이, 2면개방형 구조, 판상형 구조를 도입해 소비자의 니즈(Needs)를 반영한 타입별 맞춤형 설계를 적용하였으며, 2.5m의 높은 천장고 적용(타입별 상이)으로 개방감도 극대화했다.


또 드레스룸, 팬트리 등을 구성해 공간활용성과 수납공간도 넓혔다. 이외에도 피트니스클럽, 실내스크린 골프연습장(일부타석 제외), 북카페, 키즈카페, 독서실, 필라테스, 코인세탁실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이 도입되며, 특히 지인들을 초대해 각종 모임의 행사, 비즈니스공간 등의 용도로 활용 가능한 게스트하우스가 마련된다.


또한 단지는 ‘세상에 없던 럭셔리’라는 컨셉에 맞춰 다양한 명품 무상옵션을 대거 제공한다. 먼저 독일 명품 외산 주방가구인 노빌리아가 기본으로 적용되며, 여기에 세라믹 주방상판 및 벽타일, 고급 사양의 하츠 브랜드 주방후드를 제공한다.


가전제품도 풀옵션 수준으로 제공된다. 거실 및 주방, 침실(3개소) 총 5개의 시스템 에어컨이 무상으로 제공되며, 삼성 비스포크 냉장·냉동고, LG 빌트인 김치냉장고 및 빌트인 오븐이 적용된다. 특히 침실1에는 시스템가구 및 파우더, 선반을 포함한 올인원 드레스룸을 기본으로 제공해 쾌적한 실내 주거환경은 물론 럭셔리한 라이프스타일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이에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THE SHARP 일산엘로이의 향후 청약일정으로는 오는 8월 6일(금)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을 통해 청약접수를 받는다. 이후 8월 11일(수) 당첨자를 발표하고, 8월 12일(목)부터 8월 15일(일)까지 정당계약을 실시한다.


단지의 청약은 군별로 청약이 진행되며, 1인당 총 3개군의 청약이 가능하다. 청약신청금은 군별 300만원(전용면적 84㎡ 타입 기준) 이다.


THE SHARP 일산엘로이는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준수하기 위해 견본주택을 사전예약제로 운영하며, 방문이 어려운 고객들을 위한 사이버 견본주택도 동시에 운영한다. THE SHARP 일산엘로이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이 가능하고, 평면 및 인테리어, 분양일정 등의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THE SHARP 일산엘로이'의 견본주택 은 경기도 고양시 일산 일대에 위치한다.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