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점주, 죽음으로 몰고 간 이것은?"…'튀김 환불' 퀴즈로 낸 KBS '뭇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새우튀김 갑질 사망'사건과 관련한 퀴즈를 내 논란을 빚은 KBS 황정민의 뮤직쇼. 사진=KBS 홈페이지 캡처

'새우튀김 갑질 사망'사건과 관련한 퀴즈를 내 논란을 빚은 KBS 황정민의 뮤직쇼. 사진=KBS 홈페이지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소영 기자] 새우튀김 한 개를 환불해달라고 요구하는 고객에 시달리던 50대 점주가 뇌출혈로 쓰러져 사망한 가운데, 이를 한 KBS 라디오 프로그램이 사연 퀴즈로 내 논란을 빚었다.


KBS 라디오 '황정민의 뮤직쇼' 진행자인 황정민 아나운서는 22일 방송에서 "이것 1개의 환불 다툼에서 시작된 싸움이 분식집 주인을 죽음으로 몰고 가 공분을 사고 있다"며 "다음 중 이것은?"이라고 퀴즈를 냈다. 그가 보기로 제시한 것은 삶은 달걀과 새우튀김, 순대염통이었다.

황 아나운서는 퀴즈 정답을 공개한 후 "퀴즈로 내도 되는 사안인가 많이 망설였다"며 "이렇게 퀴즈를 통해서라도 많은 분이 이 내용을 알고 관심을 가져주길 바라는 마음으로 함께 풀어봤다"고 그 취지를 전했다.


이날 KBS 시청자권익센터 홈페이지에는 KBS 라디오 프로그램 '황정민의 뮤직쇼'의 퀴즈 코너에 나왔던 문제가 불편하다는 청원글이 올라왔다.


작성자는 "화장품 선물세트를 걸고 객관식 문제를 맞힌 청취자에게 선물을 주는 퀴즈"라면서 "처음 이 퀴즈를 듣고 너무 놀랐다"고 말했다.

그는 "국민들의 관심을 갖도록 하겠다는 명분하에 이 슬프고도 아픈 소식을 퀴즈의 한 소재로 사용한다? 많은 사람들이 상품을 타기 위해 이 문제를 맞히는 게 과연 국민의 관심을 갖도록 하겠다는 취지에 맞는지 저는 도무지 모르겠다"고 문제를 제기했다.


이어 "문제를 내는 것이 고민이었다고 말했는데, 그렇게 신중하게 고민했다면 문제를 내지 말았어야 했다"며 "유가족에게 대못을 박는 건 아니라고 생각해 이 글을 남긴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신나는 음악과 웃음이 넘치는 프로그램에서 더 많은 주의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차라리 이 소식을 전하며 유가족에게 애도를 표하는 것이 청취자들에게 큰 울림을 주지 않았을까"라고 덧붙였다.


논란이 불거지자 KBS 측은 23일 공식입장을 통해 "선한 의도로 시작을 했지만, 그 때문에 불편을 느낀 분들이 계시면 당연히 사죄드려야 한다”며 “세심하게 살피지 못해 죄송하다"고 고개 숙였다.


황정민 아나운서는 이날 오후 2시부터 방송된 '황정민의 뮤직쇼' 오프닝에서 "어제 방송 중 퀴즈와 관련해서 깊은 사과드린다. 보다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함께 생각해보고자 하는 마음이었지만 여러 가지 면에서 세심하게 살피지 못했다"며 "신중하지 못했다는 지적 마음 깊이 받아들이고 더욱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겠다"고 사과했다.




김소영 기자 sozero815@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