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이재명 "제게도 검정고시 시절 존경했던 선생님이 계셨습니다"

최종수정 2021.05.15 11:26 기사입력 2021.05.15 11:26

댓글쓰기

이재명 "제게도 검정고시 시절 존경했던 선생님이 계셨습니다"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15일 '스승의 날'을 맞아 검정고시 시절 자신을 살뜰이 챙겨주며 격려해 준 은사에 대해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 지사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스승의 날을 맞아 이 땅의 모든 선생님들께 감사와 존경의 말씀을 전한다"며 "코로나 방역으로 인한 어려운 교육 환경속에서도 한 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선생님들의 헌신이 있었기에 K방역도 여기까지 올 수 있었다"고 높이 평가했다.

이어 "돌아보면 제게도 은사님이 계셨다"며 "검정고시 공부하던 시절, 무료로 단과반에 다니게 해 주신 성남 성일학원 김창구 선생님. 돈이 없어 더 못 다닌다고 하자 흔쾌히 제 동생까지 무료로 다니게 해 주셨던 분"이라며 과거를 회상했다.


이 지사는 특히 "당시 선생님이 (제게)주신 것은 무료 학원비 만이 아니었다"며 "가장 생경했던 것은 기름밥 먹던 가난한 소년이 사회에서 받아본 적 없던 따뜻한 눈빛이었다"고 감사함을 전했다.


나아가 "'재명아 너는 가능성이 있어'라는 무심히 던진 (선생님의)말씀 한마디에 저는 뭐라도 된 양 마음이 화사해졌던 기억이 난다"며 "가장 큰 가르침은 아주 사소해 보이는 애정이 타인의 마음을 얼마나 환하게 할 수 있는지 일깨워주셨다"고 덧붙였다.

이 지사는 끝으로 "이따금 (하늘 나라로 떠나신)선생님을 떠올리다가 이내 마지막에는 '나도 누군가에게 그런 사람이 되어야겠다'고 다짐하게 된다"며 "정신없이 바뀌는 세상이지만 변하지 않는 가치들이 있는데,그 따뜻함을 주고받는 스승의 날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TODAY 주요뉴스 '충격 고백' 홍석천 "유부남이었던 전 남친…바람나 결별" '충격 고백' 홍석천 "유부남이었던 전 남친…...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