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SK케미칼-파마리서치, '콘쥬란' 공동 프로모션 시행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SK케미칼은 파마리서치의 '콘쥬란주'를 공동 프로모션한다고 3일 밝혔다. (사진제공=SK케미칼)

SK케미칼은 파마리서치의 '콘쥬란주'를 공동 프로모션한다고 3일 밝혔다. (사진제공=SK케미칼)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춘희 기자] SK케미칼 파마리서치 와 골관절염 영역의 관절강 주사 제품 판매를 위한 협력에 나선다.


SK케미칼은 파마리서치와 관절강 주사(의료기기)인 '콘쥬란'의 국내 시장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종합병원 마케팅 및 영업에 대한 공동 프로모션(Co-promotion) 시행을 위한 협약을 맺었다고 3일 밝혔다.

SK케미칼은 이번 공동 프로모션을 통해 골관절염치료제 조인스정, 트라스트 패치에 이어 관절강 내 주사인 콘쥬란까지 더해 골관절염 치료제품의 포트폴리오를 완성하게 됐다. 파마리서치도 근골격계 영역의 마케팅 역량이 뛰어난 SK케미칼과 손을 잡고 콘쥬란의 시장 점유율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콘쥬란은 점도가 높은 폴리뉴클레오티드나트륨이 들어있어 무릎 관절강 내로 주입 시 일정 형태를 유지해 관절 마찰과 통증을 줄여주는 효능이 있다. 폴리뉴클레오티드나트륨은 이미 유럽에서 10년 넘게 사용된 원료로 임상 자료를 통해 안전성과 유효성이 입증됐다.


국내에서 2019년 출시된 콘쥬란은 지난해 3월부터 무릎 골관절염 환자를 대상으로 보험 급여가 확대됐다. 더 많은 골관절염 환자가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됐다. 지난해 국내 관절강 주사 시장은 약 1000억원 규모로 추산된다.

최범 파마리서치 마케팅 실장은 "콘쥬란은 지난해 급여화로 저변이 확대됐고 관절강 주사 시장에 새로운 변화를 주도하고 있다”며 “SK케미칼의 마케팅 역량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 시장 점유율을 보다 확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김정훈 SK케미칼 파마기획실장도 “이번 공동 프로모션을 통해 근골격계 영역에서 SK케미칼의 입지가 한 층 더 강화될 것”이라며 “동시에 기존 제품과의 시너지를 통해 환자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춘희 기자 spri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