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제일기획 은 29일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410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34.23%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공시했다.
매출은 6967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2.27% 증가했고, 순이익은 329억원으로 31.09% 늘었다.
제일기획은 "주요 광고주 신제품 출시 효과 및 비계열 물량 동반 성장으로 고성장을 했다"며 "연결 자회사는 디지털 부문 성장을 견인하며, 북미·중국·동남아 지역 중심으로 실적 호조가 지속되는 등 전반적인 회복세"라고 설명했다.
지역별 매출총이익에서 해외사업 비중은 지난해 72%에서 올해 1분기 76%로 증가했다. 특히 북미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28% 증가했고, 중국(23%)과 동남아(12%)에서도 두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했다.
디지털 사업 비중은 지난해 43%에서 올해 1분기 48%로 증가했다. 또한 삼성 외 광고주 비중은 지난해 28%에서 올해 1분기 27%로 하락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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