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리니지 부진에 실적 급락…기관투자자 떠나는 엔씨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Q 실적 부진…영업이익 전년比 45% 감소 전망
2019년 3Q 이후 첫 역성장 예상
리니지M·리니지2M 모두 부진…"'블소2'에 사활 걸어야"

리니지 부진에 실적 급락…기관투자자 떠나는 엔씨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민우 기자] 엔씨소프트 주가가 좀처럼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는 가운데 기관투자자들이 대거 이탈하고 있다.


28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기관투자자들은 이달 들어 전날까지 엔씨소프트를 2291억원어치 순매도했다. 기관투자자 순매도 종목 중 6위에 해당하는 규모다. 지난달부터 전날까지 단 5거래일을 제외하면 모두 순매도로 일관했다. 올해 들어서만 총 7952억원어치를 팔아치웠다. 지난해 8월부터 매월 순매수를 이어간 것과 대조적인 분위기다. 주가도 내리막이다. 오전 9시30분 기준 전날 대비 1.98% 떨어진 84만1000원을 기록했다. 지난달 2일 대비 12.6% 하락했다. 같은 기간 코스피는 5.3% 상승했다.

1분기 실적이 부진할 것으로 전망되면서 관심이 식어가는 모양새다.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엔씨소프트의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실적전망치(컨센서스)는 매출 5510억원, 영업이익 1331억원이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4.6%, 영업이익은 44.9% 감소할 것으로 추정됐다. 엔씨소프트 실적이 전년 동기 대비 역성장한 것은 2019년 3분기 이후 처음이다.


유안타증권은 주력 작품인 리니지2M과 리니지M 모두 부진한 영향으로 해석했다. 업데이트 효과 소멸로 리니지2M의 매출은 전분기 대비 약 8%, 전년 동기 대비는 무려 55.1%가량 감소할 것으로 예상했다. 1분기 출시한 일본과 대만 시장에서도 기대를 밑돌았다. 일본 시장에서는 매출 순위 90위권(iOS 기준)에 머물 정도다. 불매운동이 불거진 리니지M도 부진했다. 1분기 매출 194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2%가량 감소할 것으로 추정됐다.


빅데이터 플랫폼 아이지에이웍스에 따르면 지난달 안드로이드 기준 ‘리니지M’의 월간활성사용자(MAU)는 18만7822명으로 집계됐다. 전달 23만3937명 대비 25%가량 줄었다. 리니지2M 역시 지난달 MAU 8만5053명으로 전달 대비 약 11% 줄었다. 두 게임이 모두 계절적 영향을 받지 않는 점을 고려하면 지난 1월 주요 과금요소인 ‘문양’ 업데이트에 따른 이용자들의 불매 운동이 큰 영향을 끼쳤다는 평가다.

문양 업데이트에 대한 보상이 마무리된 만큼 2분기 출시 예정인 올해 최대 기대작 ‘블레이드앤소울2’의 흥행이 실적과 주가 반등의 관건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이창영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이달 들어 리니지M과 리니지2M이 모두 업데이트를 단행한 데다 ‘블레이드앤소울2’ 출시로 하반기 실적 개선 및 주가 회복이 예상된다"고 내다봤다.




이민우 기자 letzw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