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수수료·광고비 無"…'착한 숙박앱' 꿀스테이, 수도권 상륙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채지웅 꿀스테이 대표. [사진 = 꿀스테이]

채지웅 꿀스테이 대표. [사진 = 꿀스테이]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준형 기자] 광고비와 수수료가 없는 숙소 예약 애플리케이션(앱) '꿀스테이'가 17일부터 수도권에서 서비스를 시작한다. 꿀스테이는 수도권 서비스 시작을 기념해 수도권 전 제휴점을 대상으로 6개월 동안 월 사용료를 면제해주는 혜택을 준다. 앱 이용자들에게는 8000원 상당의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꿀스테이는 '착한 숙박앱'을 슬로건으로 내걸고 지난해 8월 대구에서 베타서비스를 시작했다. 현재 대구, 울산, 경북 등 지역에서 300개 이상의 제휴점이 꿀스테이를 사용 중이다. 대구에서는 기존 숙박앱이 보유한 제휴점 수의 70%까지 따라잡았다.

꿀스테이는 기존 숙박앱들이 받던 예약 수수료와 업소 광고비를 없애고 예약 건수에 따른 월 정액 사용료 정책을 도입했다. 이 정책으로 꿀스테이는 제휴점의 예약 건수가 많이 발생해도 최저 월 10만원에서 월 50만원 사이의 월 정액 사용료 외 어떤 비용도 받지 않는다.


"수수료·광고비 無"…'착한 숙박앱' 꿀스테이, 수도권 상륙 원본보기 아이콘


예약 수수료와 업소 광고비가 없어 제휴점이 앞장서 꿀스테이를 홍보하는 등 빠른 속도로 기존 숙박앱들을 대체하고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대구에서 숙박업소를 운영하는 홍석진(61)씨는 "숙박업계는 배달업계보다 심하게 독과점 플랫폼들에 휘둘리는 상황"이라며 "광고비나 수수가 없는 꿀스테이로 대구 숙박업계에 많은 변화가 생기고 있다"고 말했다.


이 같은 정책을 통해 발생한 상생의 결과를 소비자 혜택으로 전환하는 게 꿀스테이의 목표다. 채지웅 꿀스테이 대표는 "광고순 노출이 아닌 거리, 가격순 리스트를 기본으로 제공해 예약 플랫폼의 기능을 충실히 수행해 소비자에게 직접적인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채 대표는 "제휴점 특가와 단골 마일리지 적립 등을 통해 고객과 제휴점 간의 거리를 좁히는 데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꿀스테이는 지난 1월부터 수도권 제휴점 모집에 들어가 현재 350여개에 달하는 제휴점과 계약을 맺었다. 꿀스테이는 업계 호응에 기반해 제휴점을 꾸준히 늘려갈 계획이다.




이준형 기자 gils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