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국인이 가장 많이 결제한 서비스는 '네이버'…2조8056억원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한국인이 가장 많이 결제한 서비스는 '네이버'…2조8056억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부애리 기자] 한국인이 가장 많이 결제한 서비스는 네이버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은 지난 1월 기준 모든 연령대를 합쳐 한국인이 가장 많은 금액을 결제한 온라인 서비스가 네이버라고 3일 밝혔다.

네이버의 추정 결제액은 2조8056억원이었다. 이어 쿠팡(2조4072억원), 이베이코리아(1조6106억원), 배달의민족(1조4776억원), 11번가(1조288억원), SSG.COM(4596억원), 티몬(4242억원)순으로 조사됐다.


다만 세대별로 많이 결제한 온라인 서비스는 차이를 보였다.


20대는 네이버, 배달의민족, 쿠팡, 이베이코리아, 11번가, 구글, 티몬 순이었다.

30대는 네이버, 쿠팡, 배달의민족, 이베이코리아, 11번가, 티몬, SSG.COM 순이었다.


40대는 네이버, 쿠팡, 이베이코리아, 배달의민족, 11번가, SSG.COM, GS홈쇼핑 순이었다.


50대 이상은 쿠팡, 네이버, 이베이코리아, 11번가, GS홈쇼핑, 롯데홈쇼핑, CJ ENM 순이었다.


해당 조사는 와이즈앱이 만 20세 이상 한국인의 신용카드, 체크카드, 계좌이체, 휴대폰 소액결제로 온라인으로 주요 사업을 영위하는 서비스에서 결제한 금액을 기준으로 산출한 결과다.


네이버는 스마트스토어, 웹툰, 음악, 네이버페이로 결제한 금액의 합이다. 쿠팡은 쿠팡과 쿠팡이츠에서 결제한 금액의 합, 이베이코리아는 지마켓, 옥션, 지구에서 결제한 금액의 합산으로 조사됐다. 카카오는 송금과 결제의 구분이 어려워 제외됐다.




부애리 기자 aeri345@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