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호반건설그룹 호반산업, 대구 동구 안심에도 들어선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호반써밋 이스텔라 이달 분양…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84~118㎡ 총 315가구

호반건설그룹 호반산업, 대구 동구 안심에도 들어선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지방에서도 브랜드 건설사가 분양하는 아파트에 관심이 몰리고 있다. 브랜드 아파트는 건설사의 얼굴로 안정성과 신뢰성이 높고 희소성까지 갖췄기 때문에 지역 내에서 랜드마크가 될 확률이 높다.


건설사의 각종 노하우도 집결돼 입주민들의 주거 만족도도 높은 편이다. 특히 국내 1군 건설사들의 브랜드 아파트는 더욱 인기다. 고급 마감재와 조경, 입주민 커뮤니티 등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지어지기 때문이다.

청약 성적도 좋을 수밖에 없다. 지난 12월 충남 아산시 탕정지구에서 분양한 '호반써밋 그랜드마크'의 경우 5개 블록 1414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6만6695명이 신청해 평균 47.17대 1의 경쟁률을 나타냈다. 3027가구의 브랜드 대단지로 뛰어난 입지는 물론 최신 트렌드 상품으로 공급해 반응이 좋았다는 분석이다.


상황이 이런 가운데, 호반건설그룹 계열 호반산업이 대구 동부권의 신주거벨트이자 새로운 주거지로 떠오르는 안심뉴타운에 분양할 예정이라 소비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호반산업은 이달 대구 동구에 호반써밋 이스텔라를 선보인다. 지하 2층 지상 16층 4개 동 전용면적 84~118㎡ 총 315가구의 중대형으로만 구성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안심뉴타운은 동구 지역의 핵심 유통ㆍ상업 및 주거단지를 조성하기 위한 도시개발사업 지구다. K-2(공군기지)ㆍ대구공항 후적지 사업인 휴노믹시티(예정)와 대구혁신도시를 잇는 중심지로 이들 지역과 함께 대구 동부권의 신(新) 주거벨트를 형성할 것으로 보인다.

대구지하철 1호선 반야월역이 인근에 있고 동대구IC, 범안로, 경안로, 안심로 등 시내ㆍ외로 통하는 도로망도 잘 구축돼 있다. 또한 대구를 온전히 순환하는 대구외곽순환도로(예정)와 대구도시철도 1호선 안심~하양 복선전철(예정) 등 교통개발 사업도 예정돼 있다.


코스트코, 이마트, 롯데마트, 롯데아울렛 등 대형마트 및 복합상업시설이 가깝고 안심뉴타운 내에는 근린공원, 어린이공원 등 녹지공간도 조성될 예정이다. 반야월초, 안심중, 신기중, 정동고 등도 인접해 있다.


호반건설그룹의 호반써밋 이스텔라는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 했고, 4베이 위주의 설계를 적용해 일조권과 개방감을 확대했다. 또한,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한 다양한 가변형 평면도 제공한다.


한편, 호반은 시공능력평가 10위(2019년)의 1군 건설사로 8년 연속 대한주택보증 AAA등급으로 최고등급을 받은 데다 2019년 시공능력평가 10위, 동반성장지수 평가 최우수기업(2018년)에 빛나는 업체다. 14년 연속 신용평가 A등급 이상(2007년~2020년), 살기좋은 아파트 9회, 주거문화대상 11회도 수상했다.


견본주택은 대구 수성구 일대에 마련되며, 입주예정일은 2023년 1월 예정이다.




임소라 기자 mail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