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안정성 갖춘 ‘강릉 포남 더 퍼스트' 조합원 모집 나서…100% 토지 확보 및 경관 심의 마쳐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진= 강릉 포남 더 퍼스트 광역조감도]

[사진= 강릉 포남 더 퍼스트 광역조감도]

AD
원본보기 아이콘

‘강릉 포남 더 퍼스트’가 강릉의 신흥 중심지로 급부상 중인 포남동 일대에 홍보관을 열고 조합원 모집에 나서 귀추가 주목된다.


KTX 강릉역세권 아파트로, KTX강릉역이 도보 8분 거리에 있어 초역세권 프리미엄이 기대된다. 또한, 토지를 100% 확보해 사업 안정성도 우수하다.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사업에 있어 토지 안정성 확보는 필수다. 다른 사업 현장들이 토지 확보에 문제를 보이는 것과 달리, 이 단지는 1인 소유 토지에 건립을 예정해 토지를 100% 확보했다. 조합원 모집 전에 경관 심의를 통과한 전국 최초의 사업 현장으로도 주목을 받고 있다.

차별화된 사업 진행 방식을 택한 점도 이 단지를 눈여겨보게 한다.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사업은 조합원 모집을 먼저 한 후 인허가 신청에 나서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이 단지는 정식 조합원 모집 절차를 일반 분양 아파트와 유사하게 진행하고 있다. 신뢰와 안정성이 높게 평가되는 이유다. 장점이 다양해 현재 순조롭게 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강릉 일대에서 희소한 합리적인 공급가가 책정된 것도 호평 된다. 무이자 혜택 및 발코니 확장비 무상 혜택 등 자금 부담을 덜어주는 다양한 혜택도 선사한다.


향후 시세 차익도 기대할 수 있다. 단지가 강릉의 신흥 중심지인 포남동에 건립될 예정이며, 더 이상 주거 타운이 형성되기 어려운 KTX 강릉역세권 노른자위에 자리해 KTX 강릉역세권 마지막 수혜 단지로 희소성도 높게 평가된다.

강릉 포남 더 퍼스트는 강릉시 포남동 1153, 1153-2번지 일대에 건립되며, 총 300세대의 아파트와 27실의 오피스텔을 공급할 예정이다. 주거 공간에 여유와 품격을 더하는 차별화된 설계를 적용한 것이 특징으로, 우수한 주거 편의를 선사한다. 아파트는 전용면적별 50㎡ A, B, C타입과 69㎡, 72㎡, 74㎡, 84㎡로 구성된다. 4Bay 설계 등 최신 주거 트렌드가 반영된 특화설계가 도입돼 개방감을 더한 것은 물론, 특화된 드레스룸 설치 등으로 입주자들의 생활 편의를 극대화했다.


쾌적한 주거 환경 및 여유로운 여가 생활도 기대된다. 화부산, 포남소공원, 남대천, 남대천체육공원, 월대산, 강릉송정해수욕장, 경포호, 생태저류지 등 주변 녹지 공간이 다양하다. 도심 속 자연을 누릴 수 있는 공간이 풍부해 힐링 라이프가 예고된다.


가까이에 남강초, 강릉여고, 옥천초, 성덕초, 강릉중앙고, 하슬라중학교, 포남초 등이 밀집된 명문 학군이 형성돼 교육 프리미엄도 누릴 수 있다. 원주대 강릉캠퍼스도 근거리에 자리해 있다. 이마트, 홈플러스, 하나로마트, 강릉중앙시장, 강릉의료원, 강릉시립도서관, 강릉시청 등 지역 내 주요 생활 인프라가 단지 주변에 밀집돼 생활의 편리함도 기대된다.


사통팔달 광역교통망이 근처를 지나 서울을 비롯한 전국 각지로의 빠른 이동이 가능한 것도 경쟁력을 더한다. 거리에 KTX 강릉역(KTX 경강선)이 도보 8분 거리에 위치해 1시간 30분대에 서울에 도착할 수 있다. KTX동해선도 2022년에 개통될 예정이다. 현재 부산~포항과 동해~강릉 등 일부 구간에 한정돼 전철이 운영되고 있지만, 향후 포항~동해 전철화 사업이 완료되면 2시간대에 부산~강릉 전 구간을 도착할 수 있게 된다. 원주~강릉복선전철, 동해고속도로 강릉IC, 7번국도 등 서울 및 전국 각지가 쾌속 연결되는 광역교통망도 다채롭다. 고속버스터미널이 가까워 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2022년에 개통을 예정한 KTX동해선 사업을 비롯해 영풍문고가 2조원의 사업비를 투자해 금진에 리조트를 개발하는 사업, 강릉시가 추진 중인 대규모 마블 테마파크 사업, 얼마 전 1회 행사를 성공적으로 진행한 강릉 국제영화제 등 강릉 전역에서 강릉 도시 개발이 활발하게 추진되고 있어 개발 프리미엄도 기대할 수 있다. 사업이 모두 완료될 경우, 강릉 일대에 인구 유입이 상당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관광객 수도 급증할 것으로 전망된다. 통계청의 발표에 따르면, 강릉에 유입되는 인구수가 올 3월 이후 지속적인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한편, 강릉 포남 더 퍼스트 홍보관은 강원도 강릉시 포남동 1153-2 사업지 내 마련돼있다.




임소라 기자 mail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