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7년 만에 부산 거제동서 오피스텔 분양 주목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부산 교대역 일대 거제동서 7년 만에 신규 오피스텔 공급 예정

임대 수요 높은 소형 타입 구성…넓은 공간 구성으로 주거 만족도 높여

더엘 스위트 엠 어반라운지

더엘 스위트 엠 어반라운지

AD
원본보기 아이콘

부산 거제동 일대에서 7년 만에 공급되는 프리미엄 오피스텔 ‘더엘 스위트 엠 어반라운지’에 관심이 모인다.


더엘 스위트 엠 어반라운지는 지하 1층~지상 20층, 133실 규모, 소형 타입 위주로 구성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부산 거제동은 최근 7년간 신규 물량 공급이 없어 새 주택에 대한 요구가 높게 나타난다. 특히, 부산 교대역 주변으로 부산 교육 대학교 등 교육 시설을 비롯해 부산고등법원, 부산지방법원 등 법조타운이 밀집해 배후수요가 풍부한 지역으로 평가된다.


더엘 스위트 엠 어반라운지는 기존 오피스텔과 다른 프리미엄 특화 설계를 선보인다. 우선 소형 평형임에도 넓은 공간감을 느낄 수 있도록 판상형처럼 가로로 긴 구조를 선보인다. 집 내부에서도 여유를 누릴 수 있도록 와이드한 평면 구성을 반영한 것도 특징이다.


단지는 1인 가구의 특성을 고려한 특화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통계청에 따르면 부산의 1인 가구 비중은 29.7%로 부산 내에서 1인 가구 거주 비중이 높은 부산 교대역 일대 주택 수요자에게 안성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

우선 입주민의 편의를 높이는 조식 서비스, 대형 코인 세탁실 등 편의시설을 갖췄으며 옥상 공간을 활용한 거제동 최초 루프탑 씨네마도 주목을 끈다. 또한, 기존 오피스텔과 차별화된 첨단 IoT 서비스도 도입해 스마트한 오피스텔로 조성된다.


부산 전역으로 이동할 수 있는 더블 초역세권도 장점이다. 더엘 스위트 엠 어반라운지는 부산 교대역 1분 거리 더블 초역세권 입지로 부산 1호선 및 동해선을 통해 부산 전역을 이동할 수 있어 교통이 편리하다.


부산 최초로 도입하는 올인원 행정 서비스도 제공한다. 세무 서비스 지원, 법률 서비스 지원, 대출 등 금융 관련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계약만으로도 모든 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부담을 덜어준다.


최근 시장 분위기도 긍정적으로 작용할 전망이다.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1.25%로 인하하면서 시중은행의 예금금리도 1% 초반대로 하락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에 따라 안정적으로 임대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오피스텔에 대한 관심이 높게 나타난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2019년 9월 기준 부산의 오피스텔의 임대 수익률은 5.15%로 전국 평균 4.91%를 웃도는 수준을 보였다.


최근 오피스텔 시장에서는 입지에 따라 평가가 갈리는 옥석 가리기가 본격적으로 일어나는 만큼 부산 거제동의 핵심 입지에 자리한 더엘 스위트 엠 어반라운지의 프리미엄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부산 거제동 일대에 신규 공급이 없어 지역 주민은 물론 주변 직장인들의 갈증이 컸다. 1~2인 가구 특성을 반영한 특화 설계와 넓은 평면 구성을 갖춘 만큼 지역을 대표하는 오피스텔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예상한다.




임소라 기자 mail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