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홈케어’ 피부미용·마사지 인기에 상표출원도 붐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마사지기, 안마기 관련 상표 다출원 기업 현황자료. 특허청 제공

마사지기, 안마기 관련 상표 다출원 기업 현황자료. 특허청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대전) 정일웅 기자] 가정에서 손쉽게 피부미용과 마시지를 받는 이른바 ‘홈케어’ 제품이 인기를 모으면서 해당 제품군의 상표출원 건수도 함께 증가하는 추세다.


10일 특허청에 따르면 2014년~2018년 마사지기와 안마기 제품의 상표출원은 2014년 1567건, 2015년 2124건, 2016년 2289건, 2017년 2265건, 2018년 3204건 등으로 증가했다. 연평균 19.6%가량 출원건수가 늘어난 셈이다.

이처럼 마사지기와 안마기 분야 상표출원이 증가한 데는 기존에 혈액순환, 자세교정 등 건강관리에 치중되던 기기의 활용 범위가 얼굴과 피부 등을 가정에서 간편하게 이용하는 홈케어 제품으로 진화한 것이 영향을 줬다는 분석이다.


특히 특정부위를 집중 관리할 수 있는 안면(얼굴) 마사지기 상품에 관한 상표출원 증가가 두드러지는 양상도 엿보인다. 실제 2014년 28건에 불과하던 안면 마사지기 분야의 상표출원은 2018년 216건으로 늘어 연평균 66.7%의 증가율을 보였다.


2014년~2018년 마시지기·안마기 분야의 출원인 유형별 상표출원 비중은 법인이 전체의 68.3%(7821건)로 개인 31.7%(3628건)보다 월등하게 많았다. 또 다출원 법인으로는 ㈜바디프랜드(1071건), 웅진코웨이㈜(117건), ㈜텐마인즈(95건), ㈜웰뷰텍(83건) 등 중소기업이 상위권에 포진한 것으로 파악된다.

같은 기간 마사지기, 안마기 등을 상품으로 출원한 출원인 수도 큰 폭으로 증가했다. 가령 법인은 2014년 319개에서 2018년 569개, 개인은 217명에서 454명으로 각각 2배 안팎으로 증가한 것이다.


특허청 김지맹 화학식품상표심사과장은 “피부미용과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실용성과 편리성을 갖춘 마사지기, 안마기 시장의 수요 역시 점차 확대돼 가는 분위기”라며 “이러한 전망을 반영할 때 해당 분야의 상표출원도 당분간 꾸준히 증가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대전=정일웅 기자 jiw306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해병대원 특검법' 재의요구안 의결…尹, 거부권 가닥 김호중 "거짓이 더 큰 거짓 낳아…수일 내 자진 출석" 심경고백 [포토] 오동운 후보 인사청문회... 수사·증여 논란 등 쟁점

    #국내이슈

  • "눈물 참기 어려웠어요"…세계 첫 3D프린팅 드레스 입은 신부 이란당국 “대통령 사망 확인”…중동 긴장 고조될 듯(종합) 골반 붙은 채 태어난 샴쌍둥이…"3년 만에 앉고 조금씩 설 수도"

    #해외이슈

  • [포토] 중견기업 일자리박람회 [포토] 검찰 출두하는 날 추가 고발 '시스루 옷 입고 공식석상' 김주애 패션…"北여성들 충격받을 것"

    #포토PICK

  • 기아 EV6, 獨 비교평가서 폭스바겐 ID.5 제쳤다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이란 대통령 사망에 '이란 핵합의' 재추진 안갯속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