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특징주]마니커에프앤지, 日 방사능 국내 바다 오염 우려…아마존 진출한 육가공 전문업체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형수 기자] 원전 폭발사고가 일어났던 일본 후쿠시마 인근 바닷물이 국내에서 방류된다는 불안감이 확산되면서 마니커에프앤지 가 강세다. 수산물 대신 육류 소비가 늘어날 것이라는 기대감이 주가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22일 오전 9시30분 마니커에프앤지 는 전날보다 10.72% 오른 9190원에 거래되고 있다.

지난 20일 공모가 4000원으로 마니커에프앤지 는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다.


2004년 설립한 마니커에프앤지 는 계육, 돈육, 우육 등 육류를 가공, 제품을 생산하는 육가공 식품전문회사다. 맥도날드, 롯데리아, 버거킹은 물론 삼성웰스토리, 현대그린푸드, CJ프레시웨이 등 주요 프랜차이즈와 급식업체를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다. 지난해 매출 994억원, 영업이익 62억원으로 전년대비 각각 15.8%, 272.9% 성장했다.


마니커에프앤지 는 이달부터 8월부터 세계 최대의 온라인쇼핑몰 아마존에서 삼계탕 판매하고 있다. 한국산 삼계탕의 미국수출이 새로운 전기를 맞이한 셈이다. 마니커에프앤지 는 2014년 미국에 삼계탕 수출을 시작한 이후 5년 만에 온·오프라인 시장을 통해 미국 전역에 식품한류를 일으킬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마니커에프앤지 삼계탕의 아마존 입점은 지난 6월 미국 내에 폭넓은 영업조직을 갖춘 해태USA, 미주지역 중국계 최대의 온라인쇼핑몰 야미바이와의 3자간 MOU 체결에 이어 미국시장 확대를 위한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수출초기 오프라인 중심 판매에 이어 온라인 경로인 야미바이 입점이 주로 아시아계 소비자를 겨냥한 것이라면 아마존 입점으로 명실공히 미국의 모든 소비자들이 손쉽게 마니커에프앤지 삼계탕을 접할 수 있게 됐다는 것이다.


마니커에프앤지 관계자는 “아마존 입점의 의미는 단순히 유통경로 하나를 더 만들었다는 차원이 아니라 제품의 신뢰도까지 높여 기존 판매경로와의 시너지 창출이 가능해진 데 있다"며 “초기 판매확대를 위해 유통을 담당하는 해태USA와 공동으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마니커에프앤지 는 미국에 이어 4분기중 캐나다 시장 진출을 추진하고 있으며 향후 베트남, EU까지 수출시장을 넓힐 예정이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해병대원 특검법' 재의요구안 의결…尹, 거부권 가닥 김호중 "거짓이 더 큰 거짓 낳아…수일 내 자진 출석" 심경고백 [포토] 오동운 후보 인사청문회... 수사·증여 논란 등 쟁점

    #국내이슈

  • "눈물 참기 어려웠어요"…세계 첫 3D프린팅 드레스 입은 신부 이란당국 “대통령 사망 확인”…중동 긴장 고조될 듯(종합) 골반 붙은 채 태어난 샴쌍둥이…"3년 만에 앉고 조금씩 설 수도"

    #해외이슈

  • [포토] 중견기업 일자리박람회 [포토] 검찰 출두하는 날 추가 고발 '시스루 옷 입고 공식석상' 김주애 패션…"北여성들 충격받을 것"

    #포토PICK

  • 기아 EV6, 獨 비교평가서 폭스바겐 ID.5 제쳤다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이란 대통령 사망에 '이란 핵합의' 재추진 안갯속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