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디자인유나이티드, 스파이더맨 돌풍 입었다…협업 컬렉션 출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디자인유나이티드, 스파이더맨 돌풍 입었다…협업 컬렉션 출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차민영 기자]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캐주얼 브랜드 디자인유나이티드는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영화 개봉을 기념해 이달 16일 마블 스파이더맨 협업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영화의 흥행에 발맞춰 관련 제품을 출시해 매출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이달 2일 국내 개봉한 스파이더맨 영화는 8일째 총 관객 500만명을 기록 중이다.

디자인유나이티드는 지난 2015년부터 미국 마블사와 손잡고 스파이더맨, 아이언맨, 캡틴 아메리카 등의 마블 히어로 캐릭터를 활용한 컬래버레이션 제품을 출시해왔다. 지난해 영화 ‘어벤져스:인피니티 워’ 개봉에 맞춰 선보인 마블 컬래버레이션 컬렉션의 판매율은 90%를 넘기도 했다.


이번 스파이더맨 컬렉션은 마블의 인기 캐릭터인 스파이더맨을 활용한 그래픽과 마블 코믹스의 만화 한 장면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디자인, 마블 히어로를 귀여운 느낌으로 재해석한 그래픽 등의 다양한 제품들로 구성돼 있다.


이 중에서도 성인과 아동용 각 3종으로 출시되는 반팔 티셔츠는 이번 시즌 한정판으로 제작돼 희소성과 소장가치를 높였다. 화이트, 네이비, 블랙으로 출시하는 성인용 제품은 마블 코믹스 만화책의 오리지널 아트워크(그래픽)와 로고 레터링을 그대로 가져다놓았다. 아동용 티셔츠에는 마블 히어로의 특징을 살려 새롭게 디자인한 캐리커처를 넣어 귀여움을 배가시켰다.

스파이더맨 컬래버레이션 컬렉션은 간절기를 위한 후드 집업과 맨투맨, 후드티 등으로도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디자인유나이티드 관계자는 “마블, 디즈니 등의 영화 개봉에 맞춰 선보이는 패션 협업 제품들이 영화 흥행과 함께 덩달아 인기 몰이를 하고 있다”면서 “오히려 이제는 영화 개봉을 앞두고 어떤 컬래버레이션 상품들이 나올 지 궁금해하는 고객들의 문의가 들어올 정도”라고 말했다.


한편, 디자인유나이티드는 스파이더맨 컬래버레이션 컬렉션 출시를 기념해 고객 사은 행사를 진행한다. 오는 17일부터 31일까지 전국 디자인유나이티드 매장을 방문해 스파이더맨 관련 신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5000원 금액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차민영 기자 bloomi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해병대원 특검법' 재의요구안 의결…尹, 거부권 가닥 김호중 "거짓이 더 큰 거짓 낳아…수일 내 자진 출석" 심경고백 [포토] 오동운 후보 인사청문회... 수사·증여 논란 등 쟁점

    #국내이슈

  • "눈물 참기 어려웠어요"…세계 첫 3D프린팅 드레스 입은 신부 이란당국 “대통령 사망 확인”…중동 긴장 고조될 듯(종합) 골반 붙은 채 태어난 샴쌍둥이…"3년 만에 앉고 조금씩 설 수도"

    #해외이슈

  • [포토] 중견기업 일자리박람회 [포토] 검찰 출두하는 날 추가 고발 '시스루 옷 입고 공식석상' 김주애 패션…"北여성들 충격받을 것"

    #포토PICK

  • 기아 EV6, 獨 비교평가서 폭스바겐 ID.5 제쳤다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이란 대통령 사망에 '이란 핵합의' 재추진 안갯속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