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LG전자 약자 위해 '찾아가는 폰 A/S' 1500건 돌파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스마트폰 정식 출장서비스는 국내 최초
서비스기사가 거동 불편한 고객 방문해 불편사항 처리
특히 도서지역 이용률 높아

LG전자 약자 위해 '찾아가는 폰 A/S' 1500건 돌파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온유 기자] LG전자는 국내 최초로 시작한 ‘찾아가는 휴대폰서비스’ 완료 건수가 1500건을 넘어섰다고 23일 밝혔다. 지난해 4월 서비스 시작 이후 1년 만이다.


이 서비스는 사후관리 담당 기사가 고객에게 찾아가는 방문 서비스로, LG전자가 꾸준하고 안정적인 사후지원을 제공하는 ‘믿고 오래쓰는 스마트폰’ 정책의 일환이다. 스마트폰 교체주기가 길어지는 가운데 고객이 스마트폰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질을 높이자는 취지다.

방문 서비스라는 특성상 수도권보다는 서비스센터를 찾기 어려운 지방에서 이용률이 높았다. 특히 도서지역에서 서비스 건수가 전체의 30% 가량으로 가장 많았다.


서비스 기사가 노약자, 장애인 등 서비스센터를 방문하기 불편한 고객들을 직접 방문해 불편사항을 처리해준다. 제품 수리뿐 아니라 스마트폰의 다양한 기능을 고객이 알기 쉽게 설명하는 일부터 휴대폰 점검과 클리닝 서비스까지 제공해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다는 설명이다.


LG전자는 국내 스마트폰 제조사 가운데 정식 방문서비스를 유일하게 진행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필요한 서비스를 원하는 곳에서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한 밀착형 서비스가 LG 스마트폰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여간다는 계획이다.

또 LG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고객들의 신뢰 회복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찾아가는 서비스를 통한 제품 사후 관리(AS)뿐 아니라 지난해 4월부터 운영중인 SW(소프트웨어)업그레이드센터를 통해 OS(운영체제) 업그레이드, SW 강화, 보안패치 등도 제공한다.


서비스를 원하는 고객들은 LG전자 콜센터에 서비스를 신청하고 방문 희망날짜와 시간을 정하면 된다. 보증기간 내 수리비와 출장비는 무상이다. 또 LG전자는 당일 수리가 어려운 경우 고객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임대폰도 무상 제공한다.




임온유 기자 io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오동운 후보 인사청문회... 수사·증여 논란 등 쟁점 오늘 오동운 공수처장 후보 인사청문회…'아빠·남편 찬스' '변호전력' 공격받을 듯 우원식, 22대 전반기 국회의장 후보 당선…추미애 탈락 이변

    #국내이슈

  • 골반 붙은 채 태어난 샴쌍둥이…"3년 만에 앉고 조금씩 설 수도" "학대와 성희롱 있었다"…왕관반납 미인대회 우승자 어머니 폭로 "1000엔 짜리 라멘 누가 먹겠냐"…'사중고' 버티는 일본 라멘집

    #해외이슈

  • '시스루 옷 입고 공식석상' 김주애 패션…"北여성들 충격받을 것" 이창수 신임 서울중앙지검장, 김 여사 수사 "법과 원칙 따라 제대로 진행" 햄버거에 비닐장갑…프랜차이즈 업체, 증거 회수한 뒤 ‘모르쇠’

    #포토PICK

  •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역대 가장 강한 S클래스"…AMG S63E 퍼포먼스 국내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 용어]머스크, 엑스 검열에 대해 '체리 피킹'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