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산 무안군수 바쁘게 달려온 ‘100일’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김산 무안군수 바쁘게 달려온 ‘100일’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이의성 기자] 김산 전남 무안군수는 취임식 대신 태풍 ‘쁘라삐룬’ 태풍피해 예방 대책회의로 첫 업무를 시작했다.
그는 올 여름 기록적인 폭염과 가뭄, 태풍 등 각종 자연재해에 연일 농촌현장을 분주히 오가며 농민들과 호흡을 함께 했다.

김산 군수는 ‘취임 100일’ 소회에서 “늘 군민들의 끊임없는 채찍질을 나침반으로 여기고 생동하는 행복 무안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선거기간 주민들에게 한 표를 호소하던 심정으로 군민들의 작은 목소리까지 귀 담아 들어 군정에 적극 반영하고자 취임 이후 동분서주 했다”며 “사업장과 민생 현장에서 군민들과 격의 없이 소통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 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호남고속철도 무안공항 확정에 이어 오는 2021년까지 광주민간공항이 무안국제공항과 통합을 앞두고 서남권 거점 공항으로 발전하는 큰 발걸음을 내딛고 있다”며 “2005년 전남도청 이전과 남악신도시가 조성되면서 무안군은 도농 복합도시로 변모하였으며 공항활성화에 따른 지역개발의 발전 전기를 맞아 서해안 시대 중추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출발점에 서 있다”고 말했다.

특히 그 어느 때 보다 “무안군의 성장과 발전을 위한 대응 전략과 로드맵이 필요한 시점이라 생각 한다”며 “지역발전의 호기를 놓치지 않도록 무안군의 미래 비전을 그려 나가고, 이 모든 것들을 민선7기 군민과의 약속인 공약사업을 통해 실현시키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김산 무안군수 바쁘게 달려온 ‘100일’ 원본보기 아이콘


김산 군수는 무안의 새 시대를 열어가겠다는 군민과의 약속 실천을 위해 민선 7기 군정목표를 “군민과 함께 만드는 생동하는 행복무안으로 정했다”며 이를 위해 ▲균형가득 도농개발 ▲소득가득 농수축산 ▲가슴가득 감동복지 ▲사람가득 문화관광 ▲소통가득 열린 행정 5대 군정방침을 정했다.

그러면서 “정책 기획부터 예산편성, 집행, 군정 평가에 이르기 까지 전 과정을 군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소통체질을 개선해 나갈 방침이다”며 “주민참여예산제를 확대 정비해 45명의 주민 참여위원을 구성하고 군민의 의견이 반영된 지역사업 예산이 편성되고 집행될 수 있도록 해 재정운영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확보 하겠다”고 설명했다.

이어 “민선 7기 공약사업 8대 분야 90개 사업에 대해 주민공약이행평가단을 구성 운영해 매년 2회 이행 점검과 추진 방안을 검토하는 등 주민이 행정의 주체로 참여할 수 있도록 상시 관리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고 강조했다.

김 군수는 “인구감소는 국가와 지방정부가 위기의식을 느끼고 머리를 맞대고 함께 풀어 나가야 할 국가의 중차대한 문제이다”며 저출산·고령화 라는 사회문제는 주변국인 일본, 중국 등도 문제의 심각성을 깨닫고 인구증가에 온 힘을 쏟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체계적이고 발 빠른 선제 대응을 통해 수도권으로 유출되는 청년인구의 유출을 막을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그는 끝으로 “무안시 승격, 무안국제공항 활성화, 오룡지구 개발대응 등 크고 작은 현안들이 산재해 있다”며 이러한 “현안들을 슬기롭게 해결하고 무안발전을 앞당기기 위해서는 군민 여러분의 지혜와 지원이 더욱 절실하다”며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지혜가 모아지면 현안들을 하나하나 풀어 가는데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이의성 기자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