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벤츠코리아, 한국품질만족지수 애프터세일즈 부문 3년 연속 1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벤츠코리아, 한국품질만족지수 애프터세일즈 부문 3년 연속 1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지희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2018 한국품질만족지수' 수입 자동차 애프터세일즈 서비스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에 올랐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올해 한국품질만족지수 평가에서 수입차 애프터세일즈 부문 종합평가지수 70.26점을 받아 1위를 차지했다고 19일 밝혔다. 서비스 자체의 품질을 조사한 사용품질지수와 서비스 이용 후 심리적인 만족도를 측정하는 감성품질지수에서 모두 업계 평균을 뛰어넘는 점수를 획득했다. 특히 품질 안정성, 접근성, 인지성 부문에서는 수입 자동차 브랜드 중 최고점을 기록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차량 판매 후 서비스 부문에서도 고객 만족을 높이고자 애프터서비스 품질 강화와 인프라 확장에 적극 투자를 진행해왔다. 이에 평균 서비스 예약 대기일이 지난해 말 기준 2.5일에서 지난달 기준 1.8일로 단축됐으며,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서비스를 받은 차량도 지난해 상반기 29만2130대에서 올해 같은 기간 36만1793대로 23.8% 증가했다.

아울러 9년 연속 부품 가격을 인하해 수리 부담을 낮추고, 차량 보증 서비스 연장 상품인 '워런티 플러스'와 소모성 부품 교환 서비스 연장 상품 '컴팩트플러스 패키지' 구입 고객을 대상으로 프로모션도 실시했다.
김지섭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고객 서비스 부문 총괄 부사장은 "최고의 가치와 고객 감동을 추구하는 자사의 철학을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투자한 결과 3년 연속으로 한국품질만족지수 애프터세일즈 부문 1위에 오르는 성과를 거두게 돼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국품질만족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와 제품 특성을 반영해 개발한 국내 유일의 품질만족도 종합지표다.




김지희 기자 ways@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