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개 전 동 주민센터장 모여 ‘품격 강남’ 실현 위한 현장행정 논의
이번 간담회는 ‘구민이 공감하는 같이(가치)행정 구현’을 목표로 일선 현장부터 챙기려는 정순균 강남구청장의 주재로 추진됐다.
또 정 구청장은 큰 변화를 위해서는 작은 것부터 변해야 한다며 주민센터 안팎을 비롯한 지역내 간선도로 등 철저한 환경정비를 당부했다.
정 구청장은 적극적인 민원 처리 자세도 언급했다. 안 될 거라는 소극적인 자세에서 된다는 적극적인 태도로 바꿔 주민을 위한 행정을 펼치라는 것. 특히 담당 직원이 선의를 가지고 일을 처리하다가 발생하는 문제는 법적 테두리 안에서 구청장이 모두 책임지겠다면서 대민 업무를 최우선 순위로 꼽았다.
정순균 구청장은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행정 서비스로 ‘강남다운 강남’ 만들기에 힘쓰겠다”면서 “이 자리에 참석한 주민센터장들께서도 주민 한 분, 한 분의 의견에 귀 기울여 ‘품격 있는 강남’을 위한 변화의 주역이 돼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민선 7기를 맞은 강남구는 테마와 스토리가 있는 디자인도시를 만들기 위해 ‘주민자치 및 마을공동체 활성화 추진’, ‘부정부패 없는 청렴 강남 만들기’, ‘공공청사 현대화 및 시민참여 공간으로 재디자인’ 등을 통해 구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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