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샷은 먼저 일본 시장 공략에 나선다. 미국, 중국과 함께 세계 3대 화장품 시장으로 손꼽히는 일본은 K팝에 이은 K-뷰티 열풍으로 최근 한국 화장품 브랜드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문샷은 일본의 대표적인 3대 화장품 편집샵 '로프트', '도큐핸즈', '로즈마리'를 비롯해 아인즈토루페, 이온, 유니, 빌리지앤뱅가드, 돈키호테 등 주요 화장품 편집샵 및 드럭스토어 브랜드 11곳에 동시 입점할 예정이다. 그 동안 YG 아티스트를 통해 쌓아온 높은 브랜드 인지도와 적극적인 현지 마케팅을 통해 K-뷰티를 대표하는 색조화장품 브랜드로 빠르게 자리매김하겠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태국 시장에도 진출한다. 올 해 안에 태국의 가장 대표적인 드럭스토어인 이브앤보이(EVEANDBOY) 약 10곳에 입점하고 현지의 핫플레이스라 불리는 '센트럴월드'에도 이달 중 신규 매장을 오픈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을 기념해 문샷의 글로벌 모델인 '블랙핑크 리사'와 함께 현지 프로모션에 나선다.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인도네시아와 태국에서 문샷 브랜드 오프닝 행사와 팬사인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동남아시아를 비롯해 해외에서 인기가 높은 리사와의 시너지를 극대화해 문샷의 인지도를 확실히 끌어올리겠다는 전략이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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