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노동시간 단축 연착륙 함께 노력"…중기부, 코스메카코리아 현장방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최수규 중기부 차관

최수규 중기부 차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중소벤처기업부는 최수규 차관이 충청북도 음성군에 위치한 주식회사 코스메카코리아를 방문해 노동시간 단축 현장홍보를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현장홍보는 지난 1일부터 노동시간 단축이 시행된 300인 이상 기업을 방문해 노동시간 단축의 의미와 지원정책을 안내하고 현장의 혼란과 불안을 줄이기 위해 마련됐다. 코스메카코리아는 화장품 제조업체로 종업원수는 500이 넘는다.

최 차관은 조임래 코스메카코리아 대표와 만나 "어려운 경제적 환경 속에서도 정부 시책을 적극 수용하려는 조 대표와 임직원의 노력에 감사한다"며 "노동시간 단축은 근로자의 일과 삶의 균형, 중소기업의 경쟁력 제고를 통해 한국경제 패러다임 전환의 계기로 제도가 연착륙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코스메카코리아의 경우 노동시간 단축 전에는 생산직 주 56시간, 연구ㆍ사무직 주 60시간 근무형태로 운영돼 왔다. 그러나 자동화 설비투자 확대 등을 통해 지난 1일부터 주 50시간으로 노동시간을 단축했다. 올해 하반기에 신규인력 25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조 대표는 최 차관과의 면담에서 회사의 노동시간 단축 경과를 설명했다. 노동시간 단축으로 신규인력을 채용할 때 구인의 어려움도 호소했다. 최 차관은 "중기부는 노동시간 단축의 조속한 현장안착을 위해 기업의 요구에 적극 응답하고 아낌없이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일자리함께하기 사업, 일자리 우선 매칭 지원, 일터혁신 컨설팅,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 등 정부의 지원제도를 안내했다. 최 차관은 "노동시간 단축의 현장안착을 위해 정부가 마련한 다른 지원제도도 널리 활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