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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즙 음료도 '복고 열풍'…'따봉'이 돌아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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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즙 음료도 '복고 열풍'…'따봉'이 돌아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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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 #인기 유튜버 ‘영국남자’가 평창 올림픽에 참가하는 해외 선수들을 초대해 한국 음료를 함께 마셔보는 콘텐츠는 445만뷰를 훌쩍 넘어섰다. 포도봉봉, 갈아만든 배, 바나나우유 등 한국 음료를 마셔보고 반응을 관찰하는 해당 콘텐츠는 ‘옛날 음료라 나도 마셔본 적 없지만 궁금하다’, ‘추억의 음료인데 아직도 판매되고 있나’ 라는 댓글이 잇따르며 호기심을 자극했다.
소설네트워크서비스(SNS)를 중심으로 추억의 80~90년대 음료를 마셔보는 리뷰 콘텐츠가 퍼지면서 옛날 음료수 매출이 급증하고 있다. 어릴적 이 음료를 즐겨마신 3040대 소비자뿐만 아니라 1020대 소비자 사이에서도 화제를 모은 덕분이다.

편의점 CU에 따르면, 갈아만든 배와 포도봉봉은 올 상반기 과즙음료 누적판매량 1, 2위를 나란히 차지했다. 대표적인 상품은 ‘갈아만든 배’다. 출시된 지 무려 20년이 지난 상품이지만, 최근 한 해외 남성잡지에서 숙취해소 기능이 높다고 소개된 것이 전환점이 되어 오히려 국내에서 ‘차트 역주행’ 현상을 보였다.

‘포도봉봉’도 출시 30년이 훌쩍 지난 상품으로 달콤한 포도맛 음료 안에 말캉한 알갱이가 들어있어 한 때 큰 인기를 끌었다. CU(씨유)는 최근 온라인상에서 포도봉봉에 대한 고객들의 수요가 커지면서 올해 초 해당 상품을 다시 판매하기 시작했다.
CU는 ‘따봉 제주감귤(340ml, 1000원)’을 선보인다. 지난 1989년 롯데칠성음료에서 출시한 ‘따봉’은 당시 브라질의 델몬트 농장에서 수확한 오렌지 과즙을 넣어 브라질에서 좋다라는 뜻으로 쓰이는 ‘따봉(Est? bom)’을 상품명으로 정했다. 당시 델몬트 오렌지주스의 TV 광고에서 엄지 손가락을 치켜세우는 제스처와 함께 ‘따봉’이라는 외국어가 유행하기도 했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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