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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입차 승승장구]가솔린 엔진+전기모터 결합…파워에 친환경까지 달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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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C 350 e 4매틱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C 350 e 4매틱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C 350 e 4매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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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지난 4월 국내 최초의 미드 사이즈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C 350 e 4매틱을 공식 출시하며 국내 친환경차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섰다.
더 뉴 GLC 350 e 4매틱은 전기차 브랜드 EQ를 기반으로 하는 가솔린 엔진과 전기모터가 결합한 전동화 차량이다. 메르세데스-벤츠의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 4매틱, 자동 7단 변속기, 인텔리전트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조화로 온로드와 오프로드 모두에서 최적의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선사한다. 특히 베스트셀링 미드 사이즈 SUV인 GLC의 감각적 디자인을 계승한 더 뉴 GLC 350 e 4MATIC은 역동적인 성능과 더불어 하이브리드 차량의 친환경성과 SUV만의 효율성을 동시에 경험하고 싶은 고객의 수요를 충족시키는 모델이다.

전기 모터와 가솔린 엔진이 결합해 구동하는 최첨단 PHEV 기술인 'EQ 파워'를 채용한 더 뉴 GLC 350 e 4매틱은 2.0ℓ 가솔린 엔진과 8.7 kWh 용량의 고전압 리튬이온 배터리가 결합한 모터를 통해 작동된다. 가솔린 엔진은 최대 출력 211마력과 토크 35.7kg.m을, 전기모터는 최대 출력 116마력과 토크 34.7kg.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의 가속 시간은 5.9초이며, 235km/h의 기존 내연기관 모델 대비 민첩한 성능을 자랑한다. 뿐만 아니라, 배기가스 배출이 없는 순수 전기 모드로 최대 약 15km(국내 기준)까지 주행할 수 있고 전기 모드의 최고 속도는 140km/h이다.
컴팩트한 디자인의 더 뉴 GLC 350 e 4매틱의 최신 리튬이온 배터리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충전기를 비롯, 220V 전원 콘센트를 사용하는 표준 가정용 전원 소켓과 전국 공영 충전소를 통해 충전이 가능하다. 충전기와 충전소 이용 시에는 최대 2.5시간, 표준 가정용 전원 소켓에서는 최대 4시간의 충전 시간이 소요된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더 뉴 GLC 350 e 4MATIC 에 탑재된 리튬이온 배터리에 대해 10년 간 주행 거리에 제한 없이 무상 보증한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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