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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하이닉스 CF 광고, SNS서 '대박'…2030 공략 성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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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하이닉스가 지난달 말 공개한 CF 속 한 장면.

SK하이닉스가 지난달 말 공개한 CF 속 한 장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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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SK하이닉스의 TV CF가 유튜브, 페이스북 등 소셜미디어(SNS)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SK하이닉스는 이 CF를 통해 젊은 층에게 반도체의 중요성을 널리 알려 관련 인재를 모은다는 계획이다.
14일 SK하이닉스에 따르면 지난 달 말 선보인 이 광고는 보름여 만에 유튜브와 페이스북 조회수 합산 765만뷰를 넘어섰다. 통상 광고업계에서는 조회수 200만 이상이 나오면 ‘SNS 히트작’이라고 본다.

광고의 제작사인 이노션 관계자는 “아주 잘 만들어졌다는 평가를 받는 광고들이 보통 SNS에서 500만 정도의 조회수를 기록하는데 SK하이닉스 광고는 이런 속도라면 1000만을 향해 갈 것으로 보인다”며 “B2B 기업의 광고가 이렇게 ‘메가 히트’ 추세를 타고 있는 건 놀라운 일”이라고 말했다.

SK하이닉스 광고는 ‘반도체 의인화’라는 독특한 방식을 택했다. 졸업식을 맞은 반도체들이 스마트폰, 인공지능(AI) 등 여러 첨단 기기들로 보내진다는 내용이다. 우주로 가는 반도체가 기뻐하고, PC방으로 가는 반도체가 좌절하는 모습에서 웃음을 유발한다. 반도체가 세상 모든 곳에서 쓰인다는 메시지를 젊은 세대의 코드에 잘 담아냈다는 평가가 주를 이룬다.
SK하이닉스 관계자는 “이번 광고의 핵심 타깃은 20~30대 젊은층”이라며 “반도체의 중요성을 알리고, 이를 통해 실력 있는 인재들이 SK하이닉스를 ‘젊고 일해 보고 싶은 회사’로 받아들이도록 하는 데 역점을 뒀다”고 밝혔다.

이 광고의 주연을 맡은 최혜진(사진) 씨는 이전에 몇몇 CF에 출연한 것 외에는 거의 알려지지 않은 신인. ‘의외성을 주는 광고인 만큼, 젊고 신선한 얼굴을 기용하고자 했다’는 것이 기획 의도다.

김정기 SK하이닉스 홍보담당 상무는 “반도체 회사를 막연하게 딱딱한 이미지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꽤 있었는데, 이 광고를 보고 회사가 한층 친근하게 느껴진다는 반응이 많아졌다”며 “앞으로도 SK하이닉스의 반도체가 모든 첨단 IT 기기에 들어가 보이지 않는 곳에서 미래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음을 알기 쉽게 보여주는 CF를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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