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3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에서 MBC 예능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가 MBC 예능프로그램 ‘무한도전’을 제치고 정상을 차지했다.
1위, 나혼자산다 브랜드는 참여지수 5,989,807 미디어지수 4,619,019 소통지수 1,247,755 커뮤니티지수 1,341,778 시청지수 1,432,09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630,449로 분석됐다.
2위, 무한도전 브랜드는 참여지수 4,142,538 미디어지수 2,953,104 소통지수 1,000,572 커뮤니티지수 1,444,901 시청지수 1,728,38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269,499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8년 3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순위 분석결과, 나혼자 산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며 “오랫동안 브랜드평판 1위를 지키던 무한도전이 종영을 예고한 가운데 트렌드를 이끌어가면서 긍정적인 이슈를 만들어내고 있는 나혼자산다에 1위 자리를 넘겨줬다”라고 분석했다.
이어 “2018년 3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나혼자산다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웃기다, 행복하다, 놀라다’가 높게 분석됐다”며 “키워드 분석에서는 ‘전현무, 한혜진, 기안84’가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9.64%로 분석됐다”라고 밝혔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1박에 최소 70만원'…한국으로 몰려오는 글로벌 ...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