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 SK플래닛이 운영하는 오픈마켓 11번가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18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인터넷쇼핑몰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22일 밝혔다.
11번가는 고객의 상품 만족도를 높이고, 쇼핑의 편리성을 강화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11번가에는 백화점과 대형마트, 종합몰을 비롯해 다양한 브랜드사들이 입점해 상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해부터 홈쇼핑 5개사 생방송 서비스, 국내외 숙소 가격비교 서비스, 해외직구 모바일 코너 신설 등을 통해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올해 ‘론칭 10주년’을 맞은 11번가는 상품 검색부터 결제, 배송 등 쇼핑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고객가치를 높일 수 있는 플랫폼을 강화, 우리나라의 ‘국민 쇼핑몰’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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