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공정무역 세상을 바꾸는 아름다운 거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성북구 종암동 청소년들 26일 ‘공정무역 팝업스토어’ 개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성북구(구청장 김영배) 종암동 청소년들이 지난 24일 매서운 추위를 뚫고 공정무역센터(성북구 동선동 소재)를 찾았다.

지난 2016년에 개관한 성북구 공정무역센터는 공정무역 활동의 구심점으로 공정무역 확대를 위한 네트워크 허브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곳이다.
청소년들은 이날 공정무역센터에서 공정무역 물품을 체험하고 배우는 시간을 가지고 26일에는 청소년 20여명이 종암동주민센터에서 ‘공정무역 팝업스토어’를 개최, 지역주민들에게 공정무역을 알리면서 홍보하기 위해 생산된 물품을 전시하고 판매하는 활동을 진행했다.

공정무역은 ‘구매행위 자체가 곧 나눔이 되는 착한 소비운동’ 의미를 가지고 ‘제3세계 가난한 생산자와 노동자들이 만든 물건을 공정한 가격으로 거래하자는 것’으로 종암동 청소년들은 물품을 소비하면서 나의 삶 뿐 아니라 타인의 삶, 더 나아가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고민하는 마음으로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26일 종암동주민센터에서 ‘공정무역 팝스토어’를 개최한 청소년들

26일 종암동주민센터에서 ‘공정무역 팝스토어’를 개최한 청소년들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날 행사를 진행한 종암동 청소년들은 공정무역 캠페인 내용을 직접 판넬로 제작, 주민들에게 소개하고 또 공정무역 물품을 주민들과 나누고 맛볼 수 있는 있도록 시식용 제품과 시음 키트도 제공했다.
김예진(사대부고 1학년) 학생은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무역형태인 공정무역을 알게 되어 앞으로 물건을 살 때에는 일상에서 착한소비를 실천할 수 있는 공정무역을 통해 만들어진 물품을 구매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종암동주민센터 관계자는 “학생들이 직접 ‘구매행위 자체가 곧 나눔이 되는 착한 소비운동’인 공정무역을 홍보하기 위한 캠페인을 벌이면서 스스로 조금이나마 지역사회의 변화에 기여하고 동참하면서 자부심과 확신을 얻게 된 것이 가장 큰 수확”이라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