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순천시는 내년을 ‘순천 방문의 해’로 추진하기로 하고, 순천지역 방문 붐을 조성을 위해 ‘생태관광 거점 도시’로 브랜드 구축 목표를 정하고 다각적인 마케팅을 통해 대한민국 생태도시 순천을 대내외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또 전문가들과 실행 계획을 수립하고, 부시장을 중심으로 전담 T/F팀을 구성, 행정기관과 시민들이 함께 협업해 명실상부한 관광도시로 도약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수 있게 한다는 계획이다.
순천시는 ‘2019 순천 방문의 해’ 준비를 위해 ‘순천 구석구석 마을홍보단’ 구성, 순천생태여행 상품 공모전을 통한 전담 여행사를 운영,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주말 순천과 부산간 트래블버스 운영등 관광객 편의방안을 내놨다.
조충훈 순천시장은 “2019년 순천방문의 해는 지금까지 생태도시 순천의 브랜드 이미지 구축을 위한 순천시의 노력을 집대성하는 것이다”며 “이를 통해 순천지역을 방문하는 관광객수는 1000만명을 넘을 것이며 이를 통해 상당한 경제적 파급효과를 거둠으로써 2019년은 순천시의 대도약의 해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최경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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