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임온유 기자] 삼성전자가 상반기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9' 조기 출시로 프리미엄 시장의 점유율을 확대할 계획이다.
삼성전자 IM사업부문의 이경태 상무는 31일 2017년 4분기 실적발표 후 컨퍼런스콜에서 "2월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18에서 갤럭시S9을 공개한다"며 "지난해 출시한 갤럭시A8 시리즈에 이어 갤럭시S9을 출시함으로써 1분기 계절적 비수기 영향을 최소화하고 프리미엄 리더십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이 상무는 "갤럭시S9 조기 출시 효과를 극대화해 전분기 대비 판매량과 매출, 영업익, 평균판매가격 모두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임온유 기자 ioy@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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