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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상용 서비스 앱 론칭…"상용차 고객과 소통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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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상용 서비스 앱 론칭…"상용차 고객과 소통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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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정민 기자] 현대자동차는 상용차 차량관리 애플리케이션 ‘현대 트럭 &버스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현대 트럭 & 버스 서비스는 화면 구성 직관성을 높이고 자가 관리 비중이 높은 상용 고객 특성을 반영해 차량 관리 및 자가정비 관련 콘텐츠를 집약해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상용차 퀵가이드(주요 경고등 등 FAQ) ▲운전자 자가학습 콘텐츠 ▲상용차 신기술 정보 등을 제공해 차량 전반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했고 ▲고장 정보 검색 ▲서비스 제도 안내 ▲정비 예약 ▲모바일 긴급출동 서비스 제공 등 현대자동차 A/S에 대한 접근성도 한층 높였다.

이 외에도 판매 / 부품 / 블루핸즈 네트워크를 위치기반으로 안내하고, 실시간 도로 상황 및 휴게소 정보까지 제공해 도로 위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소비하는 상용차 고객들의 삶에 좀 더 밀착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대차 는 범용정보 기반 개방형 서비스를 먼저 제공하고 멤버십 기반의 실시간 이력, 소모품 교환 알림 등 고객 정보에 기반한 개인화 서비스를 연말까지 제공할 계획이며, 향후 실시간 고장진단 및 연비 랭킹 측정 등 운행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바일 차량관리 플랫폼을 완성할 방침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상용차 고객은 주로 생계수단 목적으로 차량을 장시간 사용하기 때문에 모바일 기기를 활용한 차량관리가 더욱 절실하다”며 “상용 고객을 위한 애플리케이션을 별도로 개발, 상용차만의 특성을 담은 정보를 제공해 더욱 차별화된 상용 모바일 서비스를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정민 기자 ljm101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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