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주요 매장 1~2분만에 완판 ‘평창 열기 후끈’, 호평 이어져
[아시아경제 이선애 기자] 맥도날드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를 기념해 30일 하루 1만개 한정 수량으로 출시한 ‘평창 한우 시그니처 버거’가 완판을 기록했다고 31일 밝혔다.
30일 오전 11시부터 평창 한우 시그니처 버거 1만개가 한정 판매된다는 소식에 전국 맥도날드 매장은 판매 시작 전부터 줄을 서거나 구매를 문의하는 고객들로 북적였다. 서울 시내의 각 매장에서는 고객들이 평창 한우 시그니처 버거를 구매하기 위해 줄을 서는 진풍경이 연출됐으며, 판매를 시작하자마자 완판되는 매장이 속출했다. 실제 전국 400여개 매장에서 평균 30분 이내에 제품이 완판됐으며, 특히 서울 시내의 주요 매장들은 1~2분 만에 판매가 종료됐다. 서울 여의도 IFC몰 매장은 판매 시작과 동시에 제품이 완판되었으며, 그밖의 매장들도 20~30분 내 완판을 기록했다.
온라인 상에서는 다양한 구매 후기가 게재됐다. 고객들은 “두툼한 평창 한우 패티와 골든 포테이토의 풍부한 식감, 송이버섯 소스의 조화가 훌륭하다”며 맛에 대한 만족도를 나타낸 것은 물론, 한국 고유의 복주머니를 떠올리는 이색적인 패키지에 대해서도 좋은 반응을 보였다.
한편, 맥도날드는 평창 한우 시그니처 버거 출시와 함께, 1만 명의 구매 고객 전원에게 100% 당첨 경품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했다. 이중 150명에게는 평창 동계올림픽의 최고 인기 종목인 쇼트트랙 스피드 스케이팅 결승전 티켓이 1인당 2매씩 총 300매 제공됐다. 그 밖의 고객들에게는 곧 출시되는 또 다른 올림픽 기념 메뉴 무료 시식권이 증정돼 평창 동계올림픽에 대한 열기와 기대를 더했다.
이선애 기자 lsa@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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