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6개월 간 다운로드 받은 앱 1.9개…남자는 게임·여자는 쇼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앱 내부 결제 이용자 31%
5만원 이상 결제 비중, 게임이 1위
가장 많이 쓰는 앱은 SNS와 메신저


사진=게티이미지

사진=게티이미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6개월 이내 평균적으로 다운로드 받은 애플리케이션(앱)은 1.9개이며 69%는 앱 내부에서 결제를 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24일 DMC미디어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2017 스마트폰 앱 이용해태' 보고서를 발표했다.

가장 많이 다운로드가 기록된 앱 분야는 쇼핑(59.2%)이었으며, 게임(50%), 금융/보험(45.3%)도 상위권을 기록했다. 지난해 높았던 소셜콘텐츠, 커뮤니케이션, 교통 앱 다운로드는 감소세가 두드러졌다. 이는 이미 설치 후 지속적으로 사용하는 앱이라는 특성에서 비롯된 것으로 보인다.
남성은 게임, 교통, 뉴스/정보 앱을 여성은 쇼핑, 금융, 소셜콘텐츠, 사진, 여행 앱을 상대적으로 더 많이 다운로드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남성 이용자의 평균 다운로드 앱 수는 2.3개, 여성 이용자는 1.4개였으며 안드로이드 이용자는 2.3개, iOS 이용자는 1.4개였다.

최근 6개월 내 앱 다운로드 경험은 99.1%며 앱 다운로드시 가장 큰 영향을 주는 요인은 앱 스토어에서의 별점 및 리뷰(53.8%)였다. 앱 스토어 순위(44.1%), 앱 유/무료 여부(41.4%)로 뒤를 이었다.

앱 내부 결제를 이용한 비중은 31%였는데, 여성의 비중(34.3%)이 남성(28.6%)보다 더 높았다. 또 iOS 이용자(33.8%)가 안드로이드 이용자(28.1%)보다 인앱 결제 비율이 높았다.

결제 비중이 가장 높았던 분야는 음악 앱이었다. 53.7%가 결제 경험이 있다고 답했으며 주로 5000원~1만원(22.4%), 3000원~5000원(19.4%)로 월 정액 사용자 비중이 높다는 것을 유추할 수 있다.

5만원 이상 결제 비중(5.9%)이 가장 높았던 분야는 게임이었다. 게임은 최근 6개월 내 가장 많은 앱을 다운로드(4.7개)를 기록한 분야기도 했다.

가장 자주 사용하는 앱 분야로는 소셜콘텐츠와 커뮤니케이션 앱이었다. 하루 5회 이상 이용 경험 비중이 각각 52.5%, 54.7%였다.

한편 이번 조사는 만 19세 이상 49세 이하 남녀 341명 5월24일부터 26일 3일간 온라인을 통해 진행됐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어도어 이사회 물갈이…민희진은 대표직 유임 (상보) 김호중 검찰 송치…음주운전·범인도피교사 혐의 추가 [포토] 북한탄도미사일 발사

    #국내이슈

  • 트럼프 "나는 결백해…진짜 판결은 11월 대선에서" "버닝썬서 의식잃어…그날 DJ는 승리" 홍콩 인플루언서 충격고백 안개 때문에 열차-신호등 헷갈려…미국 테슬라차주 목숨 잃을 뻔

    #해외이슈

  • [포토]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현충일 [이미지 다이어리] '예스키즈존도 어린이에겐 울타리' [포토] 시트지로 가린 창문 속 노인의 외침 '지금의 나는 미래의 너다'

    #포토PICK

  • 베일 벗은 지프 전기차…왜고니어S 첫 공개 3년간 팔린 택시 10대 중 3대 전기차…현대차 "전용 플랫폼 효과"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심상찮은 '판의 경계'‥아이슬란드서 또 화산 폭발 [뉴스속 용어]한-UAE 'CEPA' 체결, FTA와 차이점은? [뉴스속 용어]'거대언어모델(LLM)' 개발에 속도내는 엔씨소프트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