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비 청소·점검·작업자 교육 등 진행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현대위아는 공작기계 담당 직원들이 고객들을 찾아 서비스를 펼치는 '공작기계 국내 기술지원 활동'을 오는 7월 말까지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기술지원 활동은 연구·생산기술·품질·서비스·마케팅 담당 직원이 고객의 회사를 직접 방문해 장비 점검은 물론 공작기계 관련 교육까지 원-스톱(One-Stop)으로 시행하는 서비스다. 현대위아는 다음 달까지 총 120여개 업체를 방문해 기술지원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실제 지원도 장비 점검·문제점 조치·작업자 교육 등으로 다양하게 이뤄진다. 연구원과 품질 담당자가 직접 고객의 장비를 테스트하고 작업자의 작업 효율을 확인한다. 만약 장비의 문제점이 있다면 정비를 현장에서 곧바로 진행하게 된다. 오래된 장비의 기본 세척과 장비를 간단하게 보수할 수 있는 각종 용품도 무상으로 제공한다. 현대위아는 공작기계에 명령을 내리는 수치제어(NC) 프로그램 교육과 가공기술에 관한 1대 1 교육도 진행, 작업자의 장비 숙련도를 최대한 끌어 올릴 수 있도록 했다.
현대위아는 이번 기술지원 활동으로 고객들의 작업 환경을 개선하는 한편 공작기계의 개선점도 찾아낸다는 계획이다. 공작기계를 사용하는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현장에서 실 작업 시 필요로 하는 공작기계의 사양과 요구사항을 보다 정확히 파악할 계획이다. 현대위아는 이렇게 수집된 정보를 추후 공작기계 연구·개발과 생산기술에 녹여 보다 사용자 친화적인 공작기계를 개발할 방침이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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