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내 공모전 당선작에서 모티브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T커머스 업체 K쇼핑이 캐릭터 '원 앤 럽(ONE&LUV)'을 선보이며 업계 최초로 이를 활용한 브랜드 마케팅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원 앤 럽'은 영문 I와 하트 심볼(♥)을 결합했으며 '쇼핑을 사랑해요(I Love Shopping)'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캐릭터는 K쇼핑 방송 및 TV앱, K쇼핑 인터넷몰, K쇼핑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뿐 아니라 K쇼핑 고객감동 해피레터 및 포장 부자재, K쇼핑 선물박스, 이벤트 키트 등 각종 인쇄홍보물에도 활용될 예정이다.
K쇼핑은 캐릭터 탄생을 기념해 이달 말까지 '탄생해 봄! 원앤럽' 이벤트를 진행한다. 방송상품 3회 이상, 20만원 이상 구매 고객 전원에게 보조배터리, 머그컵, 파우치, 우산, 분리수거함 등이 포함된 ‘원&럽’ 탄생 박스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오세영 KTH 사장은 "K쇼핑 대표 캐릭터를 통해 T커머스의 유용한 차별화 서비스와 기능들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고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해 브랜드 인지도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며 "앞으로 원 앤 럽이 더욱 더 친근한 캐릭터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