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전역 TV 중계, 730만명 시청 예상…제네시스 브랜드 홍보 효과 기대
제네시스 브랜드가 올해부터 새로운 타이틀 스폰서로 후원을 시작하는 PGA 투어 토너먼트 대회 '제네시스 오픈'이 미국 LA 인근 리비에라 컨트리클럽에서 오는 16일(현지시각)에 개막해 19일까지 열린다. 제네시스 오픈이 개최되는 리비에라 컨트리 클럽의 모습.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현대차의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가 올해부터 타이틀 스폰서로 후원을 시작하는 PGA 투어 토너먼트 대회 '제네시스 오픈'이 미국 LA 인근 리비에라 컨트리클럽에서 16일(현지시각) 개막한다.
제네시스 오픈 대회 후원은 제네시스가 지난해 8월 독립 브랜드로 미국 시장에 진출한 이후 진행하는 첫 골프 마케팅으로, 향후 제네시스는 이를 통해 북미 시장에서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쌓고 판매 활동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총상금 700만 달러, 우승 상금 145만 달러가 걸려 있는 올해 제네시스 오픈에는 전년도 우승자인 버바 왓슨, 세계 랭킹 1위 제이슨 데이, 지난주 PGA 투어 AT&T 페블비치 프로암 대회 우승자이자 PGA 최고 인기 골퍼인 조던 스피스 등 140명 이상의 톱클래스 선수들이 출전할 예정이다. 한국에서는 '2016 KPGA 제네시스 대상' 수상자 최진호 선수가 제네시스 오픈 스폰서 초청 자격으로 코리안투어를 대표해 출전한다.
올해 제네시스 오픈의 관중과 시청 규모는 예년 대회 기준 추산시 관중 수 15만 명, 취재 언론사 420여 개, 시청자 수 730만 명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제네시스는 대회 기간 동안 G80, G90(국내명 EQ900) 등 선수단 이동과 대회 운영 차량 200여 대를 제공한다. 또한 클럽 하우스와 제네시스 라운지 등 경기장 내 주요 거점에 차량을 전시해 경기장을 찾은 관람객들이 자연스럽게 접하게 해 제네시스 차량의 우수한 디자인과 상품성을 알릴 예정이다.
미국 제네시스 브랜드 담당인 어윈 라파엘은 "골프는 예의와 격식을 바탕으로 신중을 기해 진행하는 스포츠이며 골프의 이같은 스포츠 정신은 제네시스 브랜드와 제품이 고객을 존중하고 인간 중심의 가치를 추구하는 부분과 통하는 점이 많다"며 "이번 제네시스 오픈 후원을 통해 골프 팬들과 미국 전역에 제네시스 브랜드를 알리게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제네시스는 이번 미국 PGA 투어 제네시스 오픈 후원 외에도 미국 프로미식축구리그(이하 NFL)에 공식 차량을 지원했으며 NFL의 올스타 게임인 프로볼 MVP 선수에 G80 차량을 제공하는 등 올해부터 스포츠 마케팅을 본격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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